이번 출시는 게임 특화 서비스 라인업을 강화하고 기존 제공 중인 게임 개발 및 통합 매니지먼트 플랫폼 ‘게임팟(GAMEPOT)’과 유기적으로 연동해 게임 서비스를 클라우드 상에서 간편하게 통합 운영할 수 있는 것에 중점을 뒀다. 게임팟은 현재 70여개 게임사에서 활용하고 있다.
‘게임챗’은 대규모 멀티플레이 환경을 고려한 게임 채팅 구축 및 운영 관리 플랫폼이다. 게임 개발자 입장에서는 게임챗 도입을 통해 빠른 구축과 비용 절감이 가능하고 게임 플레이어들은 실시간 참여 플랫폼으로 게임을 즐기면서 채팅 기능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채널별 실시간 메시지 모니터링, 불법 사용자 및 비속어 차단 등 다양한 기능을 간편하게 제어하는 것은 물론, 재해 복구 등 신속한 관리 운영이 가능한 점도 장점이다. 1대1 프라이빗 채팅, 다국어 실시간 번역 등 사용자 친화적인 게임 내 채팅(in-game chat) 환경을 구축해 게임 플레이 타임을 늘리는 데 효과적인 기능도 두루 갖췄다.
임태건 네이버클라우드 세일즈 상무는 ”네이버클라우드는 각 산업과 상황별로 최적화된 툴을 서로 연동해 사용할 수 있는 맞춤형 솔루션인 ‘버티컬 솔루션’ 전략을 적극적으로 취하고 있다”며 “무엇보다 올해는 클라우드 게임 산업 내에 보다 치열한 경쟁이 예상되는 만큼 게임 상품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게임 시장에서도 공격적인 영향력 확장을 도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