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저녁 일교차가 커지자 어김없이 감기를 앓는 아이들이 늘었다. 때마침 TV에서 쏟아지는 면역력과 키 성장에 좋다는 영양제 광고에 부모는 구매를 고민하게 된다. 정말 영양제는 먹어서 다 좋을까? 결론부터 말하자면, 아니다. 아이에게 필요한 영양소라면 분명 도움이 되겠지만, 일반적으로 좋은 성분이라는 말에 혹해서 영양제를
|
균형 잡힌 영양 섭취는 건강을 위한 기본이다. 누구보다 한창 크는 아이들은 단백질, 칼슘, 비타민, 무기질 등의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해 고른 성장 발달을 할 수 있어야 한다. 그러나 충분한 영양소를 식품을 통해 매일 꾸준히 섭취하기가 쉽지 않다. 식품을 통한 영양소의 흡수율이 떨어지고, 편식하는 아이들도 많기 때문이다.
다만 주의할 것은 우후죽순 생기는 키 성장 영양제가 무분별한 광고문구처럼 모든 성장문제를 해결해주지는 않는다는 점이다. 키 성장 영양제만으로 다양한 원인의 성장문제를 해결할 수는 없고, 아이에게 필요한 영양소가 무엇인지는 전문의를 통한 정확한 진료를 통해 먼저 알아보는 것이 옳다.
코로나19 이후 성장관리가 더 어려워지고, 면역력이 떨어진 아이가 잔병치레가 잦아지니 영양제를 찾게 되는 부모의 마음은 충분히 이해가 간다. 하지만 영양제는 어디까지나 보조적인 수단으로, 성장기 아이에게 복용하게 할 때는 신중에 신중을 기해야 한다. 영양제보다는 정확한 성장검사를 우선하여 받고 내 아이에게 맞는 성장관리를 꾸준히 실천해주는 것이 올바른 길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