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아시아교류협회는 1인 미디어산업 발전을 위해 신설된 ‘1인 미디어 콤플렉스’에서 롯데홈쇼핑, 한국전파진흥협회와 방송산업 발전 및 글로벌 미디어 인재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 왼쪽부터 김재겸 롯데홈쇼핑 지원본부장, 허동원 아시아교류협회 협회장, 송정수 한국전파진흥협회 상근부회장 (사진제공=아시아교류협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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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날 협약식에는 허동원 아시아교류협회 협회장과 김재겸 롯데홈쇼핑 지원본부장, 송정수 한국전파진흥협회 상근부회장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3사는 방송산업 발전 및 글로벌 미디어 인재 육성을 위한 △인재발굴 및 1인 미디어 교육지원 △콘텐츠 제작·교육을 위한 1인 미디어 콤플렉스 시설 지원 △우수 중소기업 상품 매칭을 통한 글로벌 콘텐츠 제작지원에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이를 위해 세 기관은 국내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대학생 및 소외계층 청년이 외국인 유학생과 한 팀을 이뤄 1인 미디어 교육과정을 통해 우수 중소기업 제품 홍보영상을 제작하는 ‘콘텐츠 크리에이터 아카데미’를 공동 운영할 계획이다.
허동원 아시아교류협회 협회장은 “각 기관의 전문성을 기반으로 미디어 인재 육성에 이바지하고자 이번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며 “이를 통해 국내 청년들이 장차 전 세계로 뻗어나가는 미디어 인재로 성장해나갈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