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머스크 CEO는 1일(이하 현지시간) 밤 최근 급등세를 보이고 있는 테슬라 주가 그래프 트윗에 대한 답글을 통해 허츠와의 계약서에 아직 사인을 하지 않았다고 적었다.
허츠는 지난달 25일 내년 말까지 테슬라 차량 10만대를 공급받는 40억달러(약 4조7000억원) 규모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힌 바 있다. 지난해 테슬라 전기차 총 생산량(50만대)의 20%에 해당한다. 계약 규모도 크지만 전기차 상용화에 기여할 것이라는 기대감이 작용하면서 이날 테슬라는 시가총액 1조달러를 넘어섰다.
이어 “테슬라는 생산량보다 수요가 훨씬 많기 때문에 우리는 소비자와 같은 마진으로 허츠에 차를 판매할 것”이라며 “허츠와의 거래는 우리 경제(손익)에 전혀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통상 렌터카 업체에 차를 판매할 때 할인이 적용된다는 점을 의식한 발언으로, 테슬라의 브랜드 가치가 하락하는 것을 경계한 것으로 풀이된다.
미 경제매체 CNBC는 머스크의 이 트윗 내용과 관련 테슬라와 허츠에 확인 등을 위해 연락을 취했으나 양측 모두 답이 없었다고 전했다.
한편, 허츠는 테슬라의 계약을 발표한 데 이어 오는 2023년까지 우버에 테슬라 전기차 5만대를 공급키로 했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