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인경 기자]
이스트아시아홀딩스(900110)는 최근 다국적 패션그룹 ABG그룹(Authentic Brands Group)과 함께 어보브더림(Above the Rim) 브랜드의 중국시장을 겨냥한 신제품 판매개시 소식을 13일 전했다.
| Above the rim 제품사진[이스트아시아홀딩스 제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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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스트아시아홀딩스는 스트리트 브랜드 Above the Rim을 재해석해 중국시장을 타겟으로 한 컬렉션을 선보인다. 새로운 컬렉션에는 이스트아시아홀딩스가 디자인한 농구화, 의류 등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회사의 강점인 더우인 등 중국 라이브커머스 채널을 중심으로 온라인 판매량부터 확대해갈 전략이다.
이스트아시아홀딩스와 ABG그룹은 과거 업무합작을 바탕으로 최근 Above the Rim 브랜드 운영 관련 디자인, 생산, 유통 등 일체 업무를 이스트아시아홀딩스에 위임하여 진행하기로 했고 기존 신발라인에서 의류라인이 새롭게 추가되었다. Above the Rim 브랜드의 의류 판매는 기존 신발위주의 사업모델인 이스트아시아홀딩스의 의류사업부 미래 성장전략에도 큰 힘을 실어줄 전망이다.
지난해 9월 이스트아시아홀딩스는 다국적 패션그룹 ABG그룹으로부터 Above the Rim 브랜드의 중국 내 운영권을 확보했다. 최근 신제품의 판매개시와 동시에 ABG그룹은 자사 SNS를 통해 “파트너 이스트아시아홀딩스를 통해 중국시장에서 Above the Rim 브랜드가 새롭게 해석될 컬렉션을 선보일 것이다”고 전했다.
회사관계자는 “회사의 플랫폼 비즈니스 경쟁력과 Above the Rim 브랜드의 합작경험을 바탕으로 추후 ABG그룹의 타브랜드 유치에도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이스트아시아홀딩스의 파트너사인 ABG그룹은 미국 스포츠 브랜드 볼컴(Volcom), 패션 브랜드 나인웨스트(Nine West), 쥬시꾸뛰르(Juicy Couture), 미국 캐주얼 의류 브랜드 노티카(Nautica), 미국 스포츠 브랜드 스파이더(Spyder 등을 보유하는 동시에 마릴린 먼로, 배컴 등 유명인사의 개인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다국적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