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펙트 독일 법인은 중소형 의료 클리닉을 중심으로 B2B 영업을 확대하며 2020년 매출이 전년 대비 2배 증가한 89만256유로(한화 약 12억원)를 기록했다. 코로나19로 인해 작년 2분기부터 대면 판매가 어려워지며 매출 영향이 있었지만 하반기부터는 매출 회복세에 접어들었다는 설명이다.
특히 작년 12월에만 월매출 16만2107유로(한화 약 2억2000만원)를 기록하며 연매출의 20% 가까이 되는 판매실적을 달성했다. 올해 1월과 2월에도 주문 확정건 포함 두 달간 작년 연매출의 40% 가까이 되는 실적을 달성했다.
이어 “향후 환자들이 100% 보험 수가를 적용받아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독일 정부에서 지원하는 디지털 헬스 애플리케이션 제도(DiGA) 신청도 준비할 계획이다”며 “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B2C) 시장에서 새로운 기회를 발굴하고,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독일뿐만 아니라 오스트리아, 스위스, 프랑스 시장에서도 직접 판매에 나설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