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함지현 기자]
시노펙스(025320)는 자체 멤브레인 필터를 적용한 정수 시스템을 베트남 동토 유치원에 기부했다고 22일 밝혔다.
| (왼쪽 두번째부터) 박인환 시노펙스 베트남 법인장, 팜티 빅투이 동토유치원 교장(사진=시노펙스) |
|
시노펙스에 따르면 사회공헌 차원에서 베트남 사업장 관내 지역에 매달 정수시스템을 기증하기로 했으며, 동토 유치원은 3번째로 시노펙스 정수 시스템을 기증 받았다.
시노펙스가 기부한 정수 시스템은 시노펙스가 자체 개발한 UF멤브레인 필터, 뎁스필터 등 4단계 정수시스템으로 지하수를 판매용 생수 수준의 안전하고 깨끗한 물을 정수해 공급한다.
시노펙스가 이번에 기증한 동토 유치원은 어린이와 선생님 등 총 324명이 생활하고 있다. 이번에 기증한 정수 시스템은 하루 24톤의 깨끗한 물을 공급하여 식수 음식조리 등에 사용한다.
특히, 시노페스는 일회성 기부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자체 유틸리티 팀에서 원격으로 정수시스템 가동상황을 체크하고, 정수시스템에 사용되는 필터 등 소모품도 지속적으로 기부할 계획이다.
박인환 시노펙스 베트남사업장 전무는 “시노펙스가 필터기술로 추구하는 것은 사람이 살아가는데 가장 중요한 공기와 물을 안전하고 깨끗하게 만들어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 것”이라며 “임직원들이 재능기부로 직접 만든 정수기가 미래 꿈나무인 어린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시노펙스는 더 많은 사람들이 깨끗하고 안전한 물을 공급받을 수 있도록 향후에도 지속적인 정수 시스템 기증을 지속한다는 계획이다.
국제의학 학술지인 랏센의 ‘오염과 건강위원회’ 보고서에 따르면 공기오염, 수질오염, 환경오염물질로 매년 900만명 이상이 조기에 사망한다고 발표된바 있다.
또한, 올에 UN 발표한 보고서에 의하면 전세계 약 20억명의 인구가 정수시설을 거치지 않은 물을 식수로 사용하며 깨끗한 물을 공급받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