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공공·금융·제조 등 산업별 대표 EDR 구축 레퍼런스를 확보한 지니언스는 시장 영향력이 있는 금융권 고객을 확보함으로써 EDR 초기 시장 선점에 나서고 있다.
DB손해보험은 사업 특성상 민감하고 중요한 데이터를 다루는 만큼 IT 보안인프라 개선, 내부통제 강화, 보안조직 역량강화 등 고객정보 보호의 수준을 높이기 위한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지능형 공격, 랜섬웨어 등의 고도화된 위협이 증가함에 따라 `DB손해보험의 안전한 비즈니스 환경 구축`을 목표로 차세대 보안 솔루션 EDR 도입에 착수했다. EDR은 △행위분석, 머신러닝, 침해지표탐지 등 최신 기술을 이용해 알려지지 않은 공격 등 단말 악성 행위의 탐지와 대응 △PC정보를 수집해 악성코드 감염경로 가시성 확보 및 네트워크 확산 방지 △PC침해사고시 신속한 악성행위 조사 및 대응 등을 위해 도입하고 있다.
이동범 지니언스 대표이사는 “비대면 시대에 재택근무 확산 등 보안 환경 변화에 따른 대안과 인공지능(AI)과 결합해 지능화된 변종 사이버 공격에 대응하기 위해 최근 가장 주목 받고 있는 솔루션이 EDR”이라며 “고객 중심 제품 개발, 국내 단말에 대한 높은 이해, 다양한 연동 경험을 강점으로 DB손해보험의 EDR 사업을 성공적으로 완수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