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복가디건 검색량은 2월 2주차 부터 전주 대비 57% 급상승하고 이후 매주 검색량과 판매량이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다. ‘후드집업’, ‘후드티’ 등 편안함과 실용성을 모두 갖춘 ‘후드’ 관련 아이템은 2월 2주차와 3주차 동안 상품 검색량이 18만건을 넘어섰다.
라이프 카테고리에서는 학용품을 비롯 문구·팬시가 압도적 1위를 차지했다. ‘필통’ 검색 건수는 2월 한달 간 40만건에 육박했다. 효율적 공부 시간 관리를 위한 ‘스톱워치’, ‘타이머’는 지속적으로 에이블리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오르며 필수 학용품으로 자리 잡았다. 2월 3주차 ‘스톱워치’ 검색량은 전주 대비 748%, ‘타이머’ 역시 270%로 높은 증가율을 보이며 2월 마지막 주로 갈수록 수요가 늘었다.
20대는 개강룩과 봄 나들이룩으로 모두 활용 가능한 아이템을 선호했다. 백팩보다 간편하게 들기 좋으며 수납공간이 넓은 ‘쇼퍼백’의 2월 3주차 검색량은 전주 대비 160% 늘었다. 평균 기온이 오르자, 편안함과 스타일을 살린 일명 ‘꾸안꾸(꾸민 듯 안 꾸민 듯)’ 패션 아이템도 인기 검색어 순위에 진입했다. 2월 4주차 ‘봄치마’ 검색량은 전주 대비 1430%로 가장 크게 증가했으며, ‘봄맨투맨’은 335%, ‘봄자켓’은 199% 각각 증가했다. 이 밖에도 ‘부츠컷’, ‘와이드 팬츠’ 등의 청바지 상품부터 ‘트위드 자켓’까지 대학생룩으로 가볍게 입을 수 있는 상품들이 다수 검색됐다.
이블리 관계자는 “패션부터 학용품까지 에이블리에서 간편하게 새 학기를 준비하고자 하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매년 기분 좋은 새 학기를 맞이할 수 있도록 다양한 품목의 트렌디한 상품들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