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왼쪽부터)윤정임 동물자유연대 온센터 센터장, 한송이 틱톡 공공정책팀 차장, 이수지 로얄캐닌 커뮤니케이션 팀장. 틱톡 제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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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데일리 노재웅 기자] 글로벌 숏폼 모바일 비디오 플랫폼 틱톡은 동물자유연대, 펫 사료 브랜드 로얄캐닌과 함께 진행한 사료 기부 캠페인 ‘집사야내소원은’ 챌린지를 성공리에 마쳤다고 17일 밝혔다. 틱톡은 챌린지 1주일 만에 목표한 사료 1톤 적립에 성공했고, 이를 동물자유연대에 기부했다.
이번 챌린지는 지난달 28일부터 이달 3일까지 7일간 틱톡에서 진행됐다. 선한 영향력 확산을 위한 틱톡의 글로벌 프로젝트 틱톡포굿(TikTok for Good)의 일환으로, 챌린지 참여를 통해 반려동물이 누려야 할 기본적인 권리와 반려인이 갖춰야 할 펫티켓을 익힐 수 있도록 참여 연계형 기부 캠페인 형태로 기획됐다.
캠페인은 틱톡에서 복주머니 모양의 챌린지 스티커를 선택해 촬영한 뒤, 집사야내소원은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할 때마다 사료 300g 적립, SNS에 공유하면 추가로 100g 사료가 적립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틱톡은 챌린지 참여로 모인 사료 1톤을 지난 16일 위기에서 구조된 동물들을 보호하는 동물자유연대 온센터에 방문해 전달했다. 동물자유연대 온센터는 노령견, 노령묘 비율이 높은 것을 감안해 건강 기능사료가 후원됐다.
류동근 틱톡 공공정책팀 상무는 “틱톡 챌린지를 통해 재미있게 펫티켓도 익히고 사료도 기부하는 뜻깊은 캠페인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보여주어 감사하게 생각한다. 틱톡은 앞으로도 ‘틱톡포굿(TikTok for Good)’을 통해 다양한 비영리단체와 공공기관과 협업하며 더욱 많은 분들이 사회적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