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강경래 기자] 국내 최대 오디오 콘텐츠 플랫폼 팟빵이 장편 팟캐스트 오디오영화 ‘공시생’을 방송한다고 12일 밝혔다.
팟빵 측은 “△시사 △경제 △예능 △교양 △어학 △도서 △대중문화 △스포츠레저 △종교 등의 다양한 팟캐스트 장르가 고르게 성장하면서 팟캐스트 저변이 확대하도록 노력 중”이라며 “이에 발맞춰 오리지널 콘텐츠로 론칭한 ‘공시생’은 우리나라 공시문화를 배경으로 한 꿈과 사랑, 도전을 그린 성장 드라마”라고 설명했다. 이어 “방송 초반부터 청취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고 덧붙였다.
‘공시생’은 사내 불미스러운 사건에 휘말려 퇴사 후 공무원 시험에 도전하는 ‘지은’과 배달대행으로 생계를 유지하며 5년째 공무원 시험에 도전하는 ‘우혁’ 등 4명의 주요 캐릭터들이 스토리를 이끌어 간다. 특히 팟빵 최초 팟캐스트 영화답게 낭독이 아닌 배우들이 직접 연기를 펼쳐 마치 한 편의 영화를 보듯 스토리에 자연스럽게 몰입한다. ‘공시생’은 유료 방송 총 22화로 구성됐으며 매주 금요일 1화씩 연재된다.
팟빵 관계자는 “국내 최대 팟캐스트 플랫폼으로서 지난 8년간 국내 오디오 콘텐츠 질과 다양성 제고를 위해 노력해 왔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청취자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 상반기 팟빵 유료 콘텐츠 총 청취시간은 1165만 시간으로 집계됐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약 62% 성장한 수치다. 팟빵은 국내 팟캐스트 시장의 약 70%를 점유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