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마켓포인트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5분 스튜디오삼익은 공모가(1만8000원) 대비 3만2300원(181.67%) 상승한 5만300만원을 기록하고 있다. 장중 192.22% 상승률을 기록했다.
앞서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에서 996.90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해 공모가를 희망 밴드(1만4500~1만6500) 상단 상단 초과인 1만8000원으로 확정했다.
스튜디오삼익은 2017년 설립돼 삼익가구·스칸디아(SCANDIA)·죽산목공소·스튜디오슬립 등을 보유한 온라인 홈퍼니싱 유통기업이다.
이수경 KB증권 연구원은 “스튜디오삼익은 다른 중소 가구 브랜드사와 비교할 때 가구 유통 프로세스를 간소화했고, 이를 통해 유사한 스펙의 제품에 대해 가격경쟁력을 확보했다”면서도 “국내 이커머스 시장 내 경쟁 심화에 따른 외형 성장세가 둔화하고, 과도한 광고 판촉비 사용 등은 리스크 요인”이라고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