랄라블라, 코로나19 여파에 온라인몰 매출 급증

마스크 착용 때문에 묻지 않는 화장품 신장
건기식 매출 급장, 캐릭터 상품도 인기
화이트데이 프로모션도 온라인 중심으로
  • 등록 2020-02-28 오전 8:10:10

    수정 2020-02-28 오전 8:10:10

고객이 랄라블라 온라인몰을 통해 펭수 캐릭터 상품을 살펴보고 있다.(사진=GS리테일)
[이데일리 김무연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H&B스토어 랄라블라가 이달 1일부터 26일까지 온라인몰 매출을 살펴본 결과 전년 동기대비 13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랄라블라는 온라인몰의 스킨케어와 메이크업 카테고리에서 ‘립틴트’, ‘파우더’, ‘메이크업 픽서’ 제품 매출이 전년 동기대비 각각 91%, 89%, 74% 신장했다고 28일 밝혔다. 헬스&푸드 카테고리에서는 ‘건강기능식품’과 ‘식품’의 전체 매출이 96% 증가했다.

랄라블라는 코로나19 여파로 마스크를 착용하는 고객들이 늘어나면서 화장품이 마스크에 묻어나지 않는 화장품 제품 매출이 늘어났다고 분석했다. 또 오프라인 매장보다는 온라인몰에서 프로폴리스, 유산균, 비타민 등의 건강기능식품을 구매하고, 밸런타인데이 등의 기념일에 초콜릿, 캔디, 선물 등을 준비한 고객들도 는 것으로 확인됐다.

또한 국가적인 위기 상황으로 불안한 고객들이 마음에 위안을 얻을 수 있는 캐릭터 상품 선호도가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랄라블라가 지난 1월 31일부터 ‘스파오’의 캐릭터 편집숍 ‘스파오프렌즈’와 협업해 론칭한 ‘마리몽’ 캐릭터 뷰티 아이템과 ‘스파오X펭수컬렉션’ 역시 인기를 끌고 있다.

랄라블라 관계자는 “코로나19가 본격적으로 기승을 부리며 오프라인 매장에 방문을 삼가는 고객들이 편리하면서도 외부 접촉을 최소화할 수 있는 비대면 쇼핑을 선호하면서 랄라블라 온라인몰 매출도 영향을 받고 있다”며 “코로나19 위기 경보 단계가 심각 수준으로 격상되고 확진자가 증가함에 따라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고 만족스럽게 온라인몰을 이용하실 수 있는 여건 조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랄라블라는 고객들의 큰 호응과 내점이 예상되는 봄 정기 브랜드세일의 일부 프로모션 일정을 화이트데이로 변경했다. 코로나19로 위험에 노출된 고객들의 안전과 건강을 고려해 2월 27일부터 3월 5일까지 온라인몰 중심의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데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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