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百 "프리미엄 차, 2030이 더 마셨다"

상반기 2030 매출, 전년比 49%↑…20대는 145% 증가
수입 찻잔·디저트 접시 등 테이블웨어도 인기
포트넘앤메이슨, 2030 겨냥한 3주년 기념 보냉병 선봬
  • 등록 2020-07-22 오전 6:00:00

    수정 2020-07-22 오전 6:00:00

신세계 본점 포트넘 앤 메이슨 매장 전경(사진=신세계백화점)
[이데일리 함지현 기자]신세계백화점은 커피만 소비할 줄 알았던 2030 고객이 프리미엄 차(茶) 장르의 큰 손이 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상반기 프리미엄 차(茶) 장르의 실적은 전년보다 14.4% 늘어났다. 온라인 구매도 늘었다. 코로나19 확진자가 폭발적으로 늘어난 3월 이후부터 6월까지 온라인 매출은 전년보다 48% 증가했다.

무엇보다 2030 고객들의 구매가 두드러졌다. 커피에 더 익숙한 20대 고객의 경우 올 상반기 프리미엄 차 매출은 전년보다 145.6%라는 높은 신장률을 기록했다.

2030세대는 49.1%의 높은 신장률을 기록하며 프리미엄 차 장르 전체 실적을 견인했다.

같은 기간 수입 찻잔, 디저트 접시 등 테이블웨어 장르도 24.4% 신장하며 홈카페 트렌드가 올 상반기 대세였음을 입증했다.

특히 20대의 경우 테이블웨어 매출이 프리미엄 차 장르의 실적과 비슷한 149.6%의 신장률을 기록했다.

신세계는 코로나 장기화 등으로 ‘홈카페’ 트렌드가 확산한 것이 프리미엄 차 장르의 신장 이유라고 분석했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익숙한 젊은 세대들이 유명 카페 못지 않은 예쁜 찻잔과 디저트 접시에 마실 거리를 즐기는 일이 많아졌다는 것이다.

이에 신세계는 영국 황실 홍차 브랜드 포트넘 앤 메이슨의 입점 3주년을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연다.

먼저 3주년 기념 보냉병과 8만원 상당의 포트넘 앤 메이슨 상품을 받을 수 있는 5만원 럭키백을 준비했다.

포트넘 앤 메이슨이 이번 여름 선보이는 보냉병은 브랜드 고유 색깔인 옅은 청록색(오드닐 색)을 활용한 청량하고 깔끔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8월의 크리스마스 이벤트로 시그니쳐 가방인 ‘쥬트백’을 포함한 포트넘 앤 메이슨 제품을 10만원 이상 구매 시, ‘H3 콜롬비아 크래스트’ 와인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최원준 신세계백화점 식품담당은 “유명 카페 못지 않은 예쁜 그릇에 특별한 홍차를 즐기는 홈카페 트렌드가 젊은 고객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상품과 브랜드를 적극적으로 발굴해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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