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신규 기업 캠페인 'SKT의 AI는 어디에나 있다' 선보여

일상 속 AI 서비스 알기 쉽게 소개하는 광고 제작
AI에이전트 서비스 'A.(에이닷)' 첫 주자로 소개
  • 등록 2023-03-26 오전 9:51:58

    수정 2023-03-26 오전 9:51:58

[이데일리 함정선 기자] SK텔레콤(017670)은 일상에서 만날 수 있는 SKT의 인공지능(AI)를 소개하기 위한 신규 기업 브랜딩 광고 캠페인 ‘SKT의 AI는 어디에나 있다’를 론칭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SKT 유영상 사장이 지난 2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MWC23 현장에서 기자간담회를 통해 공개한 ‘AI to Everywhere’ 비전을 구체화한 것이다.

유 사장은 기자간담회에서 보유 중인 AI 서비스와 기술로 혁신을 선도하는 ‘AI 컴퍼니(AI Company)’로 도약하기 위해 SKT의 5대 영역 △고객·기술 △시공간(모빌리티·메타버스) △산업(AIX) △코어(Core) BM △ESG(환경·사회·지배구조)에 AI를 접목할 것임을 밝힌 바 있다.

SKT는 이번 광고 캠페인을 통해 SKT가 그간 대한민국의 ‘연결’을 책임져왔고, 앞으로 사용자들의 일상을 어떻게 AI로 연결할지 5대 영역 관련 소재를 활용해 알기 쉽게 보일 계획이다.첫 번째 소개 주제는 SKT의 거대 언어 모델 기반 초개인화 AI에이전트 서비스인 ‘A.(에이닷)’으로 광고에는 ‘나(이용자)’와의 오래 전 대화 내용을 기억해 이후 대화에 활용하는 ‘장기기억’ 기술과 음악, 게임 등 다양한 콘텐츠 등 ‘에이닷’이 제공하는 다채로운 기능 등이 담길 예정이다. 에이닷이 제공하는 서비스는 현재 TV, 포토, 튜터 등 30여종에 달한다.

특히 에이닷은 다양한 영역에서 수집한 이미지와 한글 텍스트를 동시에 학습해 사람과 흡사하게 생각하고 스스로 표현할 수 있는 ‘이미지 리트리벌(Image Retrieval)’ 기술을 적용해 이용자와 대화하고 교감하는 기능이 더해져 ‘사람처럼’ 소통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친숙한 AI 경험을 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기능을 향상하고 있다.

또한 SKT는 에이닷과 AI의 성능을 끌어올리기 위해 지난 2021년부터 슈퍼컴퓨터 ‘타이탄’을 구축했으며 지난 2월에는 타이탄의 규모를 기존 대비 약 2배 이상 확대했다

SKT는 신규 광고 캠페인을 방송과 지면, 극장, 유튜브 등 다양한 고객과의 접점을 통해 선보일 예정이며 ‘에이닷’ 편에 이어 도심항공교통(UAM)편 등 다양한 AI 기반 서비스들을 ‘SKT의 AI는 어디에나 있다’ 캠페인을 통해 소개할 예정이다.

예희강 SKT 브랜드전략 담당은 “이번 광고 캠페인은 SKT가 AI 컴퍼니로서 고객들이 멀고 어렵게 느낄 수 있는 AI를 보편적이고 우리 삶 속에 가까이에 닿아 있는 느낌으로 전달하고자 노력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SKT의 AI 기반 서비스들을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도울 다양한 광고들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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