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육아라는 것이 각자 처한 상황도 다 다르고 주변에서 누가 알려주기가 어려운 부분이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저와 같이 육아를 하고 계시는 초보아빠들을 위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하는 바람에 경험을 공유해봅니다. 철저히 제가 겪은 경험에 따른 주관적인 의견이고 아빠의 시점에서 본 내용입니다.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편집자 주-
|
제대혈은 줄기세포를 다량 함유하고 있어 여러 가지 난치병 치료에 쓰일 수 있는데요. 줄기세포는 우리 몸을 구성하는 조직의 근원이 되는 세포로서 손상된 기능을 재생시킬 수 있습니다.
특히 제대혈은 아기 뿐 아니라 형제와 자매 등 가족 간에도 일치율이 높아 보관하게 되면 가족의 미래 질병에 대비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저도 출산 전에 제대혈을 보관할지에 대해 꽤 고민했는데요. 비용 문제가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저의 경우 첫째 때는 제대혈을 보관하지 않았고 둘째는 제대혈을 보관했습니다.
나이가 적잖을 때 둘째를 낳은 만큼 만에 하나 미래에 발생할 위험을 헷지하는 차원이었습니다. 한 번에 내는 금액은 부담스럽지만 보관기간 등을 놓고 따져봤을 때 그리 손해는 아니라는 판단에서였습니다.
이 부분은 각 제대혈 보관 은행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 보관 과정에서 파손되면 환불을 받을 수 있는지와 배상보험에 가입했는지도 살펴보시면 좋습니다.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장기화로 누구보다도 조심스러우실텐데 힘내시구요. 초보 아빠들 파이팅입니다!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환영합니다. 제 메일로 주시면 다음 번에 관련 주제를 다루거나 개인적으로 연락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