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百 "전면 개학 소식에 의류 '방긋'"

전국 초중고 순차 등교 이후 패션 장르 신장세
'집콕' 벗어나면서 외출복 찾는 수요 늘어나
  • 등록 2020-06-14 오전 6:00:00

    수정 2020-06-14 오전 6:00:00

(사진=신세계백화점)
[이데일리 함지현 기자]신세계백화점은 전국 초중고가 순차 개학을 하면서 패션 장르 실적도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집콕으로 백화점 방문을 미루던 학부모들이 자녀들의 학교 방문을 앞두고 새 옷을 사기 시작한 것이다.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남성, 여성 등 패션 장르의 6월 실적은 5월 두 자리수 역신장을 딛고 전년보다 소폭 신장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지난해보다 열흘 앞당겨 시즌 오프를 진행한 여성 패션 장르는 16.6% 신장세를 기록, 전체 신장률인 3.8%를 훌쩍 뛰어넘었다.

재택 근무를 종료하는 회사가 늘어나면서 여성 패션뿐만 아니라 남성 패션의 실적도 개선되고 있다.

6월 1일부터 11일까지 신세계백화점 남성 장르는 10.0% 신장했으며 특히 30대 직장인들의 소비가 가장 큰 컨템포러리 장르는 36.6%라는 높은 신장률을 기록했다.

셔츠나 넥타이 등 전통적인 직장인 필수 아이템 수요도 늘어나고 있다.

신세계가 직접 운영하는 프리미엄 맞춤 셔츠 브랜드 ‘분더샵 카미치에’는 최근3040 고객들의 방문이 많아지면서 전년보다 11.5% 신장 중이다. 더운 날씨에도 넥타이를 찾는 고객들도 꾸준히 늘고 있다.

이에 신세계백화점은 남성과 여성 패션 수요 선점에 나선다.

먼저 신세계백화점 전점에서는 15일부터 맨온더분, 리스, 타미힐피거 등 남성 컨템포러리와 트래디셔널 장르 시즌 오프가 진행된다.

최대 30% 할인된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이번 시즌 오프의 대표상품으로는 리스 데님셔츠 13만 6500원, 면 자켓 38만 8500원, 라코스테 기본 라운드 티셔츠 5만 3500원 등이 있다.

또 신세계백화점 경기점 7층 이벤트홀에서는 15일부터 마담포라, 이새 등 인기 여성 커리어 브랜드가 참여하는 ‘커리어 여름상품 특집전’을 선보인다.

신세계백화점 패션담당 최문열 상무는 “전면적 개학과 함께 재택 근무가 줄어들면서 패션 수요가 점점 늘어나는 추세”라며 “백화점을 찾는 고객들이 안심하고 쇼핑할 수 있도록 쾌적하고 안전한 매장 조성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이데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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