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맹은 5일 오후 3시 서울 홍은동 스위스그랜드호텔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 대상 시상식 2020’에서 K리그의 엠블럼을 포함한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이하 BI)를 발표했다.
새롭게 정의한 K리그의 BI ‘다이나믹 피치(Dynamic Pitch)’는 선수들의 역동적인 플레이, 팬들의 열정적인 응원으로 세계에서 가장 다이나믹한 리그를 만들어간다는 의미를 담았다.
새로 공개된 엠블럼은 K리그의 상징인 알파벳 ‘K’ 문양, ‘슈팅스타 K’를 전면에 내세웠다. 기존 엠블럼에서는 ‘슈팅스타 K’가 프레임 안에서 보여졌지만 새로운 엠블럼은 더욱 과감하고 역동적인 형태로 변형해 강인함, 자신감, 다이나믹이 느껴지도록 표현했다.
또한 연맹은 새로운 BI를 통해 K리그가 추구하는 ‘딥 커넥션(Deep Connection), 오픈 투 에브리원(Open to Everyone), 조이풀 모먼트(Joyful Moments), 다이나믹 익스피어리언스(Dynamic Experience)’라는 네 가지 핵심 가치를 구현했다.
신규 엠블럼은 2021시즌부터 사용되며, K리그 중계방송 그래픽과 각종 제작물, 상품 등에 적용된다.
연맹 관계자는 “앞으로 K리그의 새로운 BI를 담은 브랜드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해 디자인 및 그래픽 활용을 통일하고, K리그의 확고한 브랜드 가치를 구축할 계획이다”며 “전 직원에게 브랜드 교육을 의무적으로 실시해 각종 마케팅 프로젝트 진행 시 일관된 방향성을 지향하도록 할 예정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