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스타in 정철우 기자]㈜아이비미디어넷은 사상 최초로 돔구장에서 열리는 제70회 청룡기 전국고교야구선수권대회를 자사 종합 스포츠 채널인 IB SPORTS에서 독점 생중계한다고 지난 9일 밝혔다.
올해로 70회를 맞이하는 청룡기 전국고교야구선수권대회는 우리 나라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지니고 있는 전국고교야구대회로서 지난 9월 14일 ㈜아이비미디어넷이 대한야구협회와 4년간 독점 방송중계권 계약을 체결한 이후 처음 맞이하는 대회다. IB SPORTS 채널에서는 지난 9일 <유신고 vs 성남고> 개막전 경기를 시작으로 준결승전 2경기를 포함하여 11월 16일 결승전 경기까지 총 9경기를 구경백 해설위원과 김태우 캐스터가 실황 중계한다.
㈜아이비미디어넷 김정환 대표는 “한국야구의 초석이 되는 아마야구가 예전의 인기를 회복할 수 있도록 최고 수준의 중계방송 제작을 통해 시청자에게 다가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9일 IB SPORTS 채널에서 생중계 되었던 <유신고 vs 성남고>의 경기는 구원등판한 성남고 하준영의 7.2이닝 무실점 역투를 발판 삼아 성남고가 유신고에 5-3으로 승리하며 2차전 진출에 성공했다.
IB SPORTS는 KT olleh tv 채널 53번, SK Btv 채널 54번, LG U+tv 채널 58번, 위성방송 Skylife 채널 48번, CJ헬로비전(HD) 82번, CMB(HD) 101번, ABN 아름방송(HD) 61번 에서 시청할 수 있으며, 중계방송 일정은 IB SPORTS 홈페이지 (www.ibsportstv.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