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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L은 “올 시즌 프로농구 총 입장 관중이 83만6914명(정규 73만8420명, 플레이오프 9만8494명)으로 지난 시즌(68만7303명) 대비 22% 증가했고 ‘코로나19’ 직전 시즌인 2018~19시즌(86만8567명)의 96% 수준까지 회복했다”고 9일 밝혔다.
또한 “입장 수입은 총 114억원으로 지난 시즌(약 86억원) 대비 33% 증가하며 사상 첫 100억원을 돌파하고 역대 최고 매출을 달성하는 등 코로나19 이전 수준을 크게 넘어서며 약 3년 동안 위축됐던 관중 수준을 완전히 회복했다”고 덧붙였다.
정규경기에 이어 진행된 ‘봄의 잔치’ 플레이오프에서도 관중 증가세는 계속됐다. 플레이오프 관중은 총 9만8494명으로 지난 시즌(8만7731명) 대비 12% 증가했다.
부산에서 열린 3차전에는 총 1만493명 관중이 입장하며 2011~12시즌 이후 12년 만에 1만 관중을 돌파했다. 이어서 진행된 4차전도 1만1217명이 경기장을 찾아 이번 시즌 최다 관중을 기록했다. 입장 수입은 1억2224만3000원으로 KBL이 통합 마케팅 플랫폼을 도입한 2020~21시즌 이후 한 경기 단일권 기준 최고 매출을 기록했다.
KBL에 따르면 유료관중수는 22%, 재구매율은 37% 증가했다. 객단가 또한 평균 1만3716원으로 지난 시즌 1만2566원 대비 9% 증가했다.
KBL 자체 MD 개발도 큰 성과를 거뒀다. KBL의 캐릭터인 ‘KBL 프렌즈’ 중 공아지 인형은 팬들의 성원에 힘입어 MD 상품 최초로 프리오더를 진행했고 총 6500개 이상의 판매고를 올렸다. 공아지 인형을 포함한 KBL 자체 MD 매출은 약 3억6000만원으ㄹ 지난 시즌(1억6000만원) 대비 125% 증가했다.
KBL 관계자는 “앞으로도 프로농구 중흥과 팬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