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구는 코트를 넘어서 다양한 문화에 각인이 되고 있다. 나이키의 농구 코트 위 역사는 지난 1972년 브루인과 블레이저의 출시로 시작됐다.
현재까지 다양한 농구 풋웨어를 통해 운동선수, 아티스트, 디자이너, 뮤지션, 스케이트보더 등 수많은 사람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원동력이 됐다.
컬렉션 제품 중 일부 모델들은 시대를 초월해 사람들에게 기억되는 경기 속 명장면이나 혹은 영화 속에 등장했던 제품이다. 새로운 협업을 통한 재해석과 리그 우승을 향한 열망이 담긴 제품들 역시 포함돼 있다.
또한 새로운 세대들의 스트리트 스타일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한 제품이나 경기를 위해 마련된 제품들 역시 컬렉션에 들어있다.
조던 시리즈의 아이콘인 ‘에어 조던 9 레트로’, ‘에어 조던 11 레트로’, ‘에어 조던 16 레트로’, ‘에어 조던 31’ 등 총 12종의 풋웨어가 선보일 예정이다.
‘12 솔즈 컬렉션’의 각 제품 별 출시 일정에 대한 상세 내용은 나이키닷컴(gonike.me/12solesofSNKRS)을 통해 12월 한 달 동안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나이키닷컴에서는 ‘12 솔즈 컬렉션’ 중 스페이스잼 20주년을 기념하며 재해석된 ‘에어 조던 11 레트로’ 출시를 기대하는 고객들을 위해 특별한 기회를 마련한다.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에어 조던과 관련된 사진이나 동영상을 업로드 한 후, #나이키닷컴AJ11 해시태그를 걸면, 총 100명에게 ‘에어 조던 11 레트로’ 우선 구매 기회를 제공한다.
나이키 스포츠웨어 ‘12 솔즈 컬렉션’은 3일부터 나이키닷컴(Nike.com) 및 SNKRS 홍대를 포함, 일부 나이키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