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톱밴드3', Mnet 날개 단다… 인디음악 기지개 찬스

  • 등록 2015-10-05 오후 1:18:05

    수정 2015-10-05 오후 1:18:05

KBS ‘톱밴드3’
[이데일리 스타in 이정현 기자] 밴드 오디션 프로그램 ‘톱밴드3’와 음악 채널 Mnet이 손을 맞잡았다.

Mnet닷컴은 “KBS2 ‘톱밴드3’의 음원 제작 및 유통, 곡 검색 광고 등의 스폰서쉽 계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3년 만에 돌아온 ‘톱밴드3’는 대한민국 최고의 밴드를 가리는 서바이벌 프로다. 지난 2011년 시즌 1, 2012년 시즌 2를 거치며 톡식, 장미여관 등 대중에게 알려지지 않았던 좋은 밴드들을 발굴했다.

Mnet닷컴의 운영을 맡고 있는 CJ E&M 음악사업부문은 ‘톱밴드3’의 스폰서쉽 계약 체결을 통해 인디?록 음악의 저변확대에 나선다. 방송에 나오는 밴드들의 음원 제작과 유통은 물론 ‘톱밴드’ 관련 음악 콘텐츠를 집중적으로 개발해 밴드 음악이 보다 많은 대중들에게 소개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Mnet닷컴은 ‘톱밴드3’ 관련 독점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방송에서는 볼 수 없었던 ‘미공개 영상 서비스’를 독점 공개하고 본방사수 이벤트 등을 진행하며 방송 시청을 독려할 계획이다.

안석준 CJ E&M 음악사업부문 대표는 “‘슈퍼스타K’ ‘쇼미더머니’ 등 방송프로그램의 음원을 히트시킨 제작과 유통에 대한 노하우를 십분 발휘해 톱밴드의 좋은 음악들이 빛을 발하고 밴드 음악계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국내 음악시장의 다양성 확대를 위해 ‘톱밴드’와 같은 음악 프로그램에 대한 지원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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