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부터 23일까지 이탈리아 베네치아에서 개최되는 세계청소년킥복싱선수권대회는 전세계 약 140여개국에서 선발된 3000여명의 청소년 국가대표 선수들이 참가한다.
66개 세부 종목의 세계챔피언을 결정하는 세계선수권대회는 2년 주기로 개최된다. 국제규모의 킥복싱 대회 중 세계에서 가장 규모가 크고, 공신력이 있는 대회다.
대한민국 킥복싱 국가대표 선수단은 지난 2011년 마케도니아 세계킥복싱선수권대회에서 유현우가 대한민국 킥복싱 역사상 최초로 은메달 1개를 획득하는 등 각종 국제종합경기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
국가대표팀 최준희 단장은 “한국역사상 첫 국제대회에 참가한 2011년 은메달 획득 이후 한국 킥복싱은 많은 경험을 통해 큰 발전을 해왔다. 세계청소년킥복싱선수권대회에는 처음으로 참가하지만 국제무대에 한국 청소년선수들의 높은 기량과 열정을 선보이고 모두 금메달을 목에 걸고 돌아오겠다”고 출전소감을 밝혔다.
킥복싱 종목은 대한체육회의 회원종목 단체로서 서울의 유명대학 총장배킥복싱대회 및 각 지역단체장배 및 교육감배 킥복싱대회등의 공신력있는 각종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특히 여성 다이어트에 탁월한 효과가 있음이 알려지며 생활체육종목으로도 저변이 확대되고 있다.
대한킥복싱협회는 이번 세계청소년킥복싱선수권대회를 발판 삼아 소년체전에도 킥복싱종목을 보급해 학교폭력예방과 청소년체력증진에도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2018세계청소년킥복싱선수권대회 출전 청소년국가대표 선수단 명단
▲단장: 최준희(원주시킥복싱협회장)
▲부단장: 현정호(계양구킥복싱협회 전무이사)
▲감독(영거카뎃): 이영섭(인천영스짐)
▲감독(올더카뎃): 최주남(인천마샬아트피트니스)
▲감독(영거주니어): 김정호(일산주엽YG킥복싱)
▲감독(올더주니어): 박한식(순천일기일회)
▲코치: 김회엽(용인태웅회관), 김승우(인천마샬아트피트니스)
▲선수: 김명연(새말초등학교), 김현초(인천계양초등학교), 현이준(인천계양초등학교), 석주혁(간재울초등학교), 오지호(간재울초등학교), 박서준(인천계양중학교), 정성준(인천계양중학교), 문이현(백석고등학교), 김민성(용문고등학교), 김동휘(가좌고등학교), 이성근(주엽고등학교), 정준재(서울대학교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 김현수(성지고등학교), 안현수(예당고등학교)
▲국제심판: 현정호(계양구킥복싱협회 전무이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