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어도어) |
|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그룹 뉴진스(NewJeans)의 ‘슈퍼 샤이’(Super Shy) 뮤직비디오가 1억뷰를 돌파했다.
뉴진스(민지·하니·다니엘·해린·혜인) 미니 2집 ‘겟 업’(Get Up)의 트리플 타이틀곡 중 하나인 ‘슈퍼 샤이’의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지난 5일 오후 6시께 1억회를 넘어섰다.
이로써 뉴진스는 데뷔곡 ‘하입 보이’, 싱글앨범 타이틀곡 ‘OMG’에 이어 통산 3번째 억대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슈퍼 샤이’ 뮤직비디오는 지난 7월 7일 공개된 지 90일 만에 1억 조회수를 달성했다. 뉴진스 뮤직비디오로는 최단기간 1억뷰 돌파다. 소속사 어도어 측은 “‘하입 보이’ 퍼포먼스 버전 뮤직비디오가 255일 만에, ‘OMG’ 퍼포먼스 버전 뮤직비디오가 130일 만에 1억뷰를 돌파한 것에 비해 시간이 크게 단축된 것으로, 뉴진스의 글로벌 인기 확산 및 가파른 성장세를 엿볼 수 있다”고 밝혔다.
‘슈퍼 샤이’는 저지 클럽 리듬과 신나는 비트에 기반한 유니크한 사운드가 인상적인 노래다. 이 곡의 뮤직비디오는 이국적인 영상미와 역동적이고 시원 시원한 와킹 동작을 담은 플래시몹 대형 퍼포먼스가 눈길을 끈다.
뉴진스는 유럽 최대 음악 시상식 ‘2023 MTV 유럽 뮤직 어워즈’에서 ‘베스트 그룹’(Best Group), ‘베스트 K팝’(Best K-Pop) 2개 부문에 노미네이트됐다. 올해 시상식에서 2개 이상 부문에 수상 후보가 된 K팝 걸그룹은 뉴진스가 유일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