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스타in 정철우 기자]2014인천아시아경기대회조직위원회가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해외 홍보 확대를 위해 오는 22일까지 ‘제2기 외국인기자단 IAG Crew (크루)’를 모집한다.
IAG Crew는 외국인으로 구성된 블로그 기자단으로, 조직위에서 운영 중인 공식 영문블로그(blog.incheon2014ag.com)의 콘텐츠를 제작한다. 조직위는 지난 10월 선발한 1기 5명의 크루가 외국인의 특성에 맞는 다양한 콘텐츠를 생성하며 외국인 대상 온라인 홍보에 성과가 있었다고 판단하고 2기는 20명으로 확대 운영하기로 했다.
이번에 선발되는 2기는 내년 1월부터 5월까지 활동하며 영어 또는 중국어가 능통한 외국인으로 글쓰기와 사진찍기 등 콘텐츠 제작 능력을 보유한 경우 선발 시 우대하고 거주지, 연령 등과는 무관하게 지원이 가능하다.
지원 방법은 영문 블로그(blog.incheon2014ag.com/crew)에서 지원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 후 이메일(iagoc@incheon2014.kr)로 제출하면 된다.
조직위 온라인홍보팀은 향후 IAG Crew를 NOC 회원국 45개국 모두가 참여할 수 있도록 확대하고, SNS를 통한 세계인과의 소통과 참여 활성화로 최초의 소셜아시안게임을 구현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