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은 이에 앞서 SBS스포츠와의 협력사업을 통해 경기 전 양팀의 전력비교와 선발투수에 대한 심도 있는 분석 자료를 제공하는 한편, SBS스포츠 ‘베이스볼 S’ 영상을 다음 프로야구에서 제공하기로 협의한 바 있다.
다음 프로야구가 후반기 새롭게 선보이는 ‘투데이 포커스’는 SBS스포츠 ‘베이스볼 S’의 전력분석 자료를 토대로 경기의 핵심 관전포인트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매 경기 키플레이어를 제시해 주고 전혀 다른 관점의 통계를 통해 경기를 관전하는 다양한 관점을 제시해 줄 예정이다.
최근 5경기의 투구맵을 제공해 자주 쓰는 구종과 구질을 집중 분석할 수 있는 ‘선발투수 집중분석’은 다음이 독자 개발한 서비스로 시즌성적과 최근의 컨디션 흐름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도표형태로 제공된다.
다음 프로야구에서는 SBS스포츠의 ‘베이스볼 S’ 영상도 VOD 클립으로 제공한다. 국내 프로야구 매거진 프로그램 중 가장 빨리 시작하는 SBS스포츠의 ‘베이스볼 S’ 영상을 통해 이용자들은 1분에 모아보는 4경기 요약 S Cut, 어제의 홈런장면, 호수비 등 그날 경기의 가장 결정적인 장면 등을 모아볼 수 있다. 전문 패널들이 되짚어 주는 그날 경기의 승부처와 이순철, 안경현, 김재현 등의 스타플레이어 출신 패널들의 투타 시범 영상은 야구를 시청하는 또 다른 재미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이용자들은 다음 스포츠(http://sports.media.daum.net)에서 2014후반기 프로야구 중계를 시청할 수 있으며, 모바일 다음앱과 tv팟앱을 내려 받기만 하면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생중계를 즐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다음은 서울 지하철 1~4호선 등에 설치된 디지털 사이니지 플랫폼 ‘디지털뷰’를 통해 주요 하이라이트 영상을 제공하고, NFC(근거리무선통신)와 QR코드를 통해 간편하게 모바일 중계창에 접근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해 출퇴근길 시민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PC 중계창 서비스도 강화했다. 다음은 프로야구 개막전부터 ▲화면 분할을 통해 하나의 중계창에서 최대 4개의 스포츠 경기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멀티뷰’ ▲하나의 경기를 큰 화면에서 감상할 수 있는 ‘기본뷰’ ▲팝업 형태로 중계창을 띄워 볼 수 있는 ‘팝업뷰’ ▲탁월한 화질과 편의성을 제공하는 ‘팟플레이어’를 제공하고 있다. 이외에도 생중계와 동시에 매회 하이라이트를 볼 수 있는 ‘타임머신 미니뷰어’, 응원하는 팀의 경기를 놓치지 않고 볼 수 있도록 ‘실시간 알림’ 기능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