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MBC에브리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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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데일리 스타in 김윤지 기자]MBC에브리원이 15일 개국 11주년을 맞았다.
MBC에브리원은 이날 “지난 2007년 10월 15일 건전한 가족채널을 지향하며 개국한 이후 11년 동안 다양한 자체 제작 콘텐츠 제작 노력과 차별화된 편성전략으로 케이블 예능 1등 채널로 입지를 굳혀가고 있다”고 자평했다.
특히 MBC에브리원은 매일 저녁 8시 30분 오리지널 콘텐츠 블록 편성 전략을 앞세웠다. 지난해 이어 올해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가 4% 재돌파했으며, ‘시골경찰’도 시즌4까지 론칭을 성공시켰다.
새롭게 론칭한 금요드라마 ‘단짠로맨스’가 호평을 받았으며, ‘비디오스타’와 MBC에브리원 간판 프로그램 ‘주간아이돌’ 등 평일 (월~금) 저녁을 책임지는 예능 채널로 우뚝 솟았다.
MBC에브리원은 “지난 11년간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이면서도 처음 내걸었던 온 가족이 함께 볼 수 있는 건전한 채널이라는 시청자들과의 약속을 꾸준히 지켜 나갔고, 앞으로도 자체 제작 역량을 더욱 강화해 모든 연령층을 아우르는 신선하고 차별화된 자체 제작 프로그램을 통해 시청자들의 기대에 부응해 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