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녀시대 서현, 첫 솔로 앨범 '수록곡 6곡 직접 작사'

  • 등록 2017-01-13 오전 11:29:11

    수정 2017-01-13 오전 11:29:11

서현
[이데일리 e뉴스 정시내 기자] 그룹 소녀시대 멤버 서현이 첫 솔로 앨범 ‘Don’t Say No’(돈트 세이 노) 작사에 참여했다.

오는 17일 0시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공개되는 서현의 첫 미니앨범 ‘Don’t Say No’는 총 7곡으로 구성됐다. 서현이 ‘사랑’을 테마로 수록곡 6곡을 직접 작사한 만큼, 한층 성장한 서현의 음악 세계를 확인할 수 있다.

타이틀 곡 ‘Don’t Say No’는 펑키한 피아노 리듬과 정교한 R&B 하모니가 돋보이는 R&B 팝 댄스곡으로, 가사에는 이별 후 연인을 잊지 못해 그리워하는 마음이 담겼다. 에릭남과 호흡을 맞춘 ‘Hello’(헬로)는 서현의 따뜻한 음색과 에릭남의 달콤한 보이스가 조화를 이룬 사랑스러운 듀엣곡.

또한 ‘Magic’(매직)은 중독성 있는 훅이 특징인 모던 R&B 곡으로, 사랑에 빠지는 순간을 강한 마법에 걸리는 순간에 비유한 가사가 인상적이며, ‘혼자 하는 사랑 (Lonely Love)’은 청량한 어쿠스틱 기타 사운드가 선사하는 감성적인 분위기가 매력적이다.

이 밖에도 이번 앨범에는 화려한 드럼 연주, 통통 튀는 비트, 파워풀한 보컬이 시원한 느낌을 더하는 ‘Love & Affection’(러브 & 어펙션), 묵직한 베이스 사운드와 무게감 있는 피아노 연주가 매혹적인 분위기를 배가시키는 ‘Bad Love’(배드 러브), 부드럽고 따뜻한 연인의 사랑을 달빛에 비유한 가사가 돋보이는 ‘달빛 (Moonlight)’ 등 총 7곡이 수록됐다.

한편 서현은 오는 19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통해 솔로 무대를 방송 최초 공개한다. 미니앨범 ‘Don’t Say No’는 오는 18일 음반 발매된다.

▶ 관련기사 ◀
☞ 빅뱅 지드래곤, 올해 상반기 솔로 컴백 '기대감↑'
☞ 유시민, 조윤선 질타 "장관 놀고먹는 자리냐"
☞ 이승기, 올해 전역 스타 중 '기대되는 연예인 1위'
☞ '아는 형님' 비, 씨름 도전장 1:7 대결 '강호동 깜짝'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필드 위 여신
  • GD시선강탈
  • 노병, 돌아오다
  • '완벽 몸매'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