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해진 오전 6시·김창렬 자녀 동반…스타도 소중한 한표 적극 행사

  • 등록 2016-04-13 오후 3:57:59

    수정 2016-04-13 오후 3:57:59

김창렬과 두 자녀, 빅스 켄, 이승철 부녀, 오상진(왼쪽 위부터 시계방향)
[이데일리 스타in 김은구 기자] 제20대 국회의원 선거일을 맞아 스타들고 국민의 권리를 행사하는 데 적극 동참했다.

국회의원 선거가 치러진 13일 많은 스타들이 각자 거주지에 지정된 투표소를 찾아 대한민국의 내일을 결정할 소중한 한표를 행사했다.

한류스타 박해진은 투표 시작 시간인 오전 6시 서울 용산구 한남초등학교에서 투표를 했다. 연예인들 중에서 가장 빨리 투표 소식을 전했다. 박해진은 중국 LE TV가 개최하는 시상식 참석을 위해 인천국제공항에서 오전 8시 비행기로 출국이 예정돼 있었다. 빠듯한 스케줄 속에서도 자신의 권리를 지켰다. 자신이 주연으로 출연한 영화 ‘해어화’의 무대인사가 예정돼 있던 배우 한효주도 일정 소화에 앞서 자신의 투표소인 서울 강남구 청담경로당을 먼저 찾았다.

아이돌 스타들도 투표 참여에 열정을 보였다. 소녀시대 서현과 포미닛 권소현은 서울 강남구 청담초등학교에 마련된 투표소에서 투표를 했다. 빅스 켄은 서울 광진구 신자초등학교에 마련된 투표소에서 투표에 참여했다. 켄은 투표소 푯말을 배경으로 찍은 인증샷을 SNS에 올리며 팬들의 투표도 독려했다. 켄은 “울 별빛(빅스가 팬을 부르는 애칭) 애기들도 투표했나요? 아이 착해. 쓰담쓰담”이라는 글을 올렸다. 빅스 또 다른 멤버 혁은 강남구 청담경로당에서 투표를 했다. 대세로 떠오른 여자친구 멤버 예린은 인천 계양구 효성동 주민센터, 여자친구 소원은 김포시 걸포초등학교에서 각각 투표를 했다.

가족, 자녀를 동반한 스타들의 투표소 나들이도 눈길을 끌었다. DJ DOC 김창렬은 자신의 SNS에 아들, 딸과 ‘투표하는 당신이 아름답습니다’라고 적힌 푯말을 사이에 두고 촬영한 사진을 올렸다. 아버지로서 어린 자녀에게 투표의 의미를 전하는 모범을 보였다. 김창렬은 “4월13일 투표 아름다운 사람. 가족과 함께해요. 오늘 투표하러 가족과 함께 나왔어요”라며 “투표권 있으신 분들 투표하시고 아름다운 사람 되세요”라는 글도 남겼다. SBS ‘오 마이 베이비’에 출연했던 뮤지컬 배우 손준호, 김소현 부부도 아들 손주안 군을 동반하고 투표소를 찾았다.

가수 이승철, 임신 7개월의 예비엄마 김나영도 밝은 표정으로 투표를 마쳤다. 주니엘, 레인보우 조현영, 배우 박서준, 방송인 전현무, 오상진은 투표를 한 뒤 SNS에 인증샷을 올렸다.

방송, SNS를 통한 투표 독려도 이어졌다. 박명수는 이날 오전 자신이 DJ를 맡고 있는 KBS 쿨FM ‘박명수의 라디오쇼’에서 “임시 공휴일이라고 마냥 놀라는 게 아니다. 찍고 놀아야 한다. 당당한 투표 잊지 말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장근석은 지난 12일 자신의 SNS에 ‘투표가 대박’이라고 적은 스케치북을 들고 찍은 사진으로 팬들의 투표를 독려한 바 있다.

많은 스타들은 지난 8~9일 진행된 사전투표를 통해 먼저 자신들의 권리를 행사했다. 솔로 활동 중인 시크릿 리더 전효성과 걸그룹 EXID, 라붐, 제20대 국회의원 선거 홍보대사인 AOA 설현과 민아, 에이핑크 오하영, 신예 보이그룹 스누퍼, 배우 지승현 등이 사전투표를 했다.

연예인들의 경우 주민등록상 거주지는 가족이 있는 고향이지만 데뷔와 활동을 위해 서울로 와서 생활하는 사람들이 많다. 라붐, 전효성, 스누퍼 등은 현재 신곡 활동 중이다. 생방송 음악프로그램 출연을 해야 하는데 새벽부터 움직여야 하는 일이 대부분이다. 리허설부터 하려면 아침 일찍부터 하루 종일 해당 방송사나 공연장에 있어야 한다. 더구나 그룹 활동을 하는 가수들의 경우 고향은 물론 주소지도 제각각인 만큼 투표를 하려면 모두 다른 장소에 찾아가야 한다. 본인들은 물론 소속사에서도 난감한 상황이다.

사전 신고 없이 전국 어느 투표소에서나 투표를 할 수 있는 사전투표를 통해 이들은 자신들의 권리를 행사하는 것은 물론 팬을 비롯한 대중의 투표 참여를 독려했다. 이들의 사전투표를 충분히 긍정적이라고 평가할 수 있는 이유다.

▶ 관련포토갤러리 ◀ ☞ 모델 노엘 폴리 사진 더보기
☞ 배우 김지원 화보 사진 더보기
▶ 관련기사 ◀
☞ 밴드 더넛츠, 사랑노래도 이별노래도 되는 '그대만이'로 컴백
☞ '이렇게 예뻤나' 씨엔블루 "어차피 피곤한 스케줄, 많이 웃고 싶다"
☞ '프로듀스101' 개인연습생 잡아라!…기획사 영입 경쟁 '점화'
☞ '윤중위' 김지원, 순백 웨딩드레스 입고 화사한 변신
☞ 연정훈·한가인 제20대 총선일 득녀…결혼 11년 만에 부모됐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초췌한 얼굴 尹, 구치소행
  • 尹대통령 체포
  • 3중막 뚫었다
  • 김혜수, 방부제 美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