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윤 '꿈의 거처', '대학 축제에서 듣고 싶은 노래' 1위

  • 등록 2023-05-11 오후 1:13:00

    수정 2023-05-11 오후 1:13:00

(사진=스타플레이)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이승윤의 ‘꿈의 거처’가 ‘대학 축제에서 듣고 싶은 노래’ 투표에서 1위를 차지했다.

스타 팬덤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만들어가는 글로벌 스타 팬덤 애플리케이션 스타플레이는 4월 25일부터 5월 9일까지 약 2주간 ‘대학 축제에서 듣고 싶은 노래’라는 주제로 투표를 실시했다.

학생들의 학업 스트레스를 단번에 날려주는 것은 물론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곡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투표에서, ‘명품 보컬리스트’ 이승윤의 ‘꿈의 거처’가 총 74.10%의 득표율로 ‘대학 축제에서 듣고 싶은 노래’ 1위를 차지했다.

이승윤의 ‘꿈의 거처’는 지난 1월 발매된 두 번째 정규 앨범 ‘꿈의 거처’의 타이틀곡이다. ‘싱어송라이터’ 이승윤이 작사, 작곡 등 작업 전반에 참여한 ‘꿈의 거처’는 몽환적이고 풍부한 사운드의 향연이 펼쳐지는 팝 장르의 곡이다. 세련된 베이스와 신시사이저 라인을 기반으로 가사의 흐름에 맞춰 감각적으로 변주되는 유려한 스트링 연주 위에 이승윤 특유의 매력적인 보컬이 더해진 ‘꿈의 거처’는 높은 완성도와 독보적인 음악성으로 중무장해 많은 리스너들의 호평을 받았다.

‘꿈의 거처’는 발매와 동시에 국내 주요 음원 차트에 진입하는 것은 물론 앨범 전체가 완성도 높은 ‘명반’으로 꼽히며 대중들의 큰 사랑을 받았다. 아이돌 그룹이 독식하는 앨범 차트에서 싱어송라이터로서는 이례적으로 초동 8만 장을 기록한 이승윤은 2023년 포브스코리아가 선정한 파워 셀레브리티에도 이름을 올리며 막강한 파급력을 실감케 했다. 지난해부터 페스티벌에 지속적으로 라인업에 이름을 올리며 페스티벌 단골손님으로 등극한 이승윤은 최근 첫 해외 공연 ‘DOCKING’을 대만에서 성황리에 마무리하기도 했다.

이승윤의 ‘꿈의 거처’에 이어 그룹 ‘위너’의 ‘REALLY REALLY’가 2위를 차지했다.

‘REALLY REALLY’는 2017년 4월에 발매된 싱글 ‘FATE NUMBER FOR’의 타이틀곡으로, 맑고 투명한 사운드가 돋보이는 트로피컬 하우스 장르의 곡이다. 이어 백현의 ‘UN Village’, 그리고 뉴진스의 ‘OMG’가 그 뒤를 이었다. 해당 투표의 결과는 글로벌 스타 팬덤 앱 스타플레이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스타플레이는 오는 5월 23일까지 ‘역주행이 시급한 아이돌 명곡’이라는 주제로 스타플레이리스트 투표를 진행 중이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몸짱 싼타와 함께 ♡~
  • 노천탕 즐기는 '이 녀석'
  • 대왕고래 시추
  • 트랙터 진격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