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다이나믹 듀오, AB6IX, 더뉴식스, BAE173, 에잇턴 공식 SNS) |
|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힙합 듀오 다이나믹 듀오의 ‘AEAO’ 열기가 식을 줄 모른다.
다이나믹 듀오의 ‘AEAO’가 역주행과 함께 뜨거운 인기ㅌ를 이어가는 가운데 다양한 장르의 후배 아티스트들이 각종 SNS에서 샤라웃을 보내고 있다.
샤이니 민호, 에일리, AB6IX, 더뉴식스, BAE173, 에잇턴, 엑소 세훈&찬열, 더보이즈, 유겸 등은 ‘AEAO’의 리듬에 맞춰 음악을 즐기는 모습을 공개하며 이목을 사로잡았다. 선배이자 동료 아티스트인 다이나믹 듀오의 역주행과 새로운 행보를 응원하는 영상들이 훈훈함을 선사했다.
‘AEAO’는 다이나믹 듀오가 지난 2014년 세계적인 프로듀서 DJ PREMIER와 함께 발매한 곡으로, 최근 글로벌 모바일 숏폼 플랫폼 틱톡(TikTok) 상에서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 틱톡 크리에이티브 센터 한국 지역 파퓰러 차트에서 7월 3주차 1위를, 틱톡 메인 차트에서는 8월 2주차 2위를 기록했으며, 스포티파이의 메인 차트 중 하나인 데일리 바이럴 50 글로벌 및 한국 지역 차트에서도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AEAO’ 열풍에 힘입어 다이나믹 듀오는 19일 방송되는 MBC ‘쇼! 음악중심’에 출연한다. 이는 2023 천안 K컬처 박람회 K팝 콘서트의 특집 방송으로 다이나믹 듀오가 순위제 음악 프로그램 출연하는 것은 무려 9년 만이라 화제를 모으고 있다. 다이나믹 듀오는 ‘AEAO’ 무대로 또 한 번 역주행 상승세에 불을 지필 전망이다.
다이나믹 듀오는 현재 정규 10집 ‘투 키즈 온 더 블록’을 만들어가고 있다. 지난 6월 첫 번째 싱글을 발매했으며, 하반기 파트2와 본 앨범을 순차적으로 공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