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년 3개월 만에 새 정규앨범을 발매하는 그룹 에픽하이가 사람들에게 음악으로 ‘위로와 공감’을 주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에픽하이는 18일 진행한 정규 10집 발매 기념 온라인 기자간담회에서 “에픽하이는 눈보다 마음이 호강하는 음악을 추구한다”며 “지난해 우리가 느껴보지 못한 좌절감과 공포를 느끼지 않았나. 비슷한 감정을 느낀 사람들에게 위로와 공감을 주고 싶었다”고 말했다.
이번 앨범을 ‘상’과 ‘하’로 나눈 이유에 대해 투컷은 “하고 싶은 이야기가 많았기 때문에 2CD로 내게 됐다”고 말했다. 그러자 타블로는 “두 장의 앨범이 연결되기 때문에 두 편을 다 봐야만 스토리를 이해할 수 있는 영화 같은 앨범”이라며 “마블 팬으로서 상은 ‘인피니티 워’고 언젠가 발매될 하는 ‘엔드게임’이라고 생각하고 있다”고 재치있게 설명했다.
|
그룹 에픽하이는 18일 오후 6시 총 2부작으로 구성된 정규 10집 ‘에픽하이 이즈 히어’(Epik High Is Here)의 첫 앨범 ‘에픽하이 이즈 히어 上’을 발매한다.
타이틀곡 ‘로사리오’(Feat. CL·지코)는 타인의 불행과 실패를 바라는 자들에게 날리는 시원한 일침을 담았다. 용기를 잃은 현시대 사람들을 대변해 ‘나는 살아있는 전설이고 이 자리를 지킬 것’이라고 외치는 트렌디하고 강렬한 힙합곡으로, 씨엘과 지코가 피처링으로 참여해 더욱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더블 타이틀곡으로 확정된 ‘내 얘기 같아’(Feat. 헤이즈)는 슬픈 드라마·영화를 보거나 음악을 들으며 자신의 이야기 같다고 느끼는 이들을 위한 테마곡이다. 기존 힙합곡의 틀을 완전히 벗어버린, 영화나 애니메이션 OST에서나 들을 수 있는 클래식 음악이며 에픽하이와 헤이즈의 호흡이 리스너들의 감성을 사로잡을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