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김다나, 김명선, 성민지로 결성된 미스티는 ‘Thank유 캠페인’을 마무리하며 3일 유튜브로 생중계되는 ‘Thank유 캠페인 콘서트’에 진행과 공연으로 참여한다. 이펙스는 공연과 함께 현장에서 자신들의 소장품을 공개하고 나눔 응모를 진행한다. 참여한 팬들을 대상으로 자신들의 소장품을 받을 사람도 추첨한다. 중계는 오후 4시부터 유튜브 대한적십자사 희망나눔아카이브, 오후7시부터 유튜브 Thank유 캠페인과 스타in TV, 스포츠서울 채널에서 진행된다.
앞서 한국유가공협회(회장 이창범)는 ‘유제품으로 나누는 사랑’을 슬로건으로 지난 7월부터 5개월간 ‘Thank 유 캠페인’을 진행해 왔다.
‘Thank유 캠페인’의 주요 프로그램은 범 국민 참여형 이벤트로 △유제품 소비인증으로 행복의 가치를 함께 나누는 ‘Thank유 1004챌린지’와 △재미있고 기발한 영상들을 통해 우리의 건강한 유제품을 알려주는 ‘Thank유 CC영상공모전’, △63명의 스타가 참여한 ‘스타소장품 나눔응모’와 ‘유제품 착한 소비’를 통해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Thank유 산타클로스’ 등 3가지로 진행됐다.
‘Thank유 1004챌린지’의 경우 공식 인스타 채널의 팔로워가 7000명 이상 확대됐고 착한 유제품 소비 제스처 챌린지 이벤트에 5000명 이상이 참여했다. 또한 이 챌린지를 통해 ARS기부로 1855만원이 모금이 돼 ‘땡유1004장학금’으로 기부됐다.
|
‘Thank유 산타클로스’는 63명의 스타가 참여하는 ‘스타소장품 나눔응모’와 7개 유업체가 참여한 ‘유제품 착한소비’를 통해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캠페인이다. ‘스타소장품 나눔응모’는 스타의 이름으로 1만원을 기부하는 방식으로 응모자격이 주어졌다. 총 2852명이 동참했으며 2876만9161원이 모금돼 ‘Thank유1004장학금’으로 기부됐다.
‘착한 유제품 소비’는 국산유제품의 판매된 금액만큼 ‘땡유 1004 빨간상자’ 나눔사업으로 기부해 어려운 이웃에게 유제품으로 전달한다. 총 8000만원이 모금됐다.
온라인 생중계에서는 63명의 스타소장품나눔응모 당첨자 발표도 진행한다.
‘Thank유 캠페인’ 나눔사업으로 모금된 금액은 총 2억8584만7161원이다. 국산 유제품 소비촉진을 통해 CSR(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확산하고 CSV(Creating Shared Value, 공유가치 창출)를 확대하며 더 나아가 범국민 참여형 캠페인으로 사회적 가치와 경제적 가치를 우리가 함께 만들어 가고자 노력한 결실이다.
공연의 마지막은 ‘너에게 꽃이다’를 비롯해 총 7권의 시집이 베스트셀러에 오른 강원석 시인과 경기소년소녀합창단이 함께하는 마음 따뜻한 콜래보레이션 무대가 채운다.
‘Thank 유 캠페인’은 농림축산식품부, 한국유가공협회,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가 주최하며 이데일리, 한국유가공협회, 대한적십자사, 아트펌컴퍼니가 주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