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썸' 작곡한 싱어송라이터 에스나, '스케치북'서 매력 발산

  • 등록 2016-04-02 오후 2:39:40

    수정 2016-04-02 오후 2:39:40

KBS2 ‘유희열의 스케치북’ 에스나(사진=화면캡처)
[이데일리 스타in 김은구 기자] 히트곡 ‘썸’의 작곡가이자 싱어송라이터인 에스나(eSNa)가 특별한 가창력을 선보이며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에스나는 지난 1일 오후 11시 50분 방송된 KBS2 ‘유희열의 스케치북’에 출연, 자신이 작사, 작곡에 참여한 ‘썸’을 원곡과는 다른 감성으로 선보였다. 소유, 정기고의 버전과는 완전히 다른 해석의 감정과 특유의 유니크한 음색이 더해져 듣는 이들의 귀를 사로잡았다.

에스나는 이어진 토크에서도 매력적인 음색으로 자신이 만들어낸 히트곡들 중 매드클라운과 효린의 ‘견딜만해’, 휘성과 거미의 ‘스페셜 러브(Special Love)’ 등을 선보였다. 에스나 스타일의 특별한 노래를 요청받자 토이의 ‘내가 너의 곁에 잠시 살았다는 걸’로 MC 유희열의 찬사를 듣기도 했다.

‘미, 투데이(Me, Today)’ 와 ‘아저씨’는 에스나의 매력을 더욱 잘 드러냈다. 직접 피아노를 치며 선보인 ‘미, 투데이’에서는 뛰어난 감성 보컬로서 재능을 선보였다. 이어서 부른 ‘아저씨’는 같은 소속사인 마마무와 함께 콜래보레이션으로 선보였던 ‘아훕(AHH OOP!)’을 에스나 스타일로 해석했다. 악플러들에게 자신만의 방식으로 대응한 에스나 버전으로 재치 넘치는 가사와 특유의 에너지에 더해진 다양함으로 시청자들을 매료시켰다.

에스나는 방송이 끝난 후 각 포털 사이트에서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에 올랐다. 매력 넘치는 목소리뿐만 아니라 솔직하고 센스 넘치는 이야기에 더해진 당찬 에너지로 MC 유희열뿐만 아니라 시청자들까지 사로잡으며 이날 방송의 대미를 장식했다.

에스나는 히트곡 작곡가이면서 자신만의 특별한 매력을 담은 노래를 선보이는 가수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 관련포토갤러리 ◀ ☞ 이종격투기 선수, 페이지 반젠트 `건강미` 사진 더보기
▶ 관련기사 ◀
☞ ‘음악의신2’ 온라인 공개는 성공적…정규편성될까
☞ ‘프로듀스101’, 4.3% 자체 최고 시청률로 종영
☞ ‘꽃청춘’ 감독편으로 종영…‘신서유기’ 후속 편성
☞ 박보검, 대만 팬미팅 티켓 오픈 7분 만에 매진 ‘대세 입증’
☞ 신세경 "유아인과 연기, 갈수록 더 어려웠다"(인터뷰)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