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빌보드, 포미닛 '오늘 뭐해' 뮤비 집중 분석

  • 등록 2014-03-20 오전 10:21:58

    수정 2014-03-20 오전 10:21:58

포미닛
[이데일리 스타in 박미애 기자]포미닛이 세계적인 음악 전문 사이트 빌보드닷컴의 메인페이지를 장식했다.

지난 17일 타이틀곡 ‘오늘 뭐해’로 전격 컴백한 포미닛은 18일(현지시각) 전문 음악 사이트인 빌보드닷컴에 새 앨범 뮤직비디오 등이 소개됐다. 빌보드닷컴은 ‘파이브 와일디스트 모먼트 오브 포미닛 ’오늘 뭐해‘ 뮤직 비디오(5 Wildest Moments of 4Minute’s ‘Whatcha Doin’ Today‘ Video: Watch)’라는 제목으로 포미닛의 컴백을 알리며 뮤직비디오의 명장면들을 선정했다.

빌보드의 칼럼니스트 제프벤자민은 “포미닛이 새로운 타이틀곡 ‘오늘 뭐해’와 함께 그룹 역사상 가장 파격적인 비주얼로 돌아왔다”고 새로운 변신에 주목하며 기사의 포문을 열었다. 특히 ‘오늘 뭐해’ 뮤직비디오에서 눈 여겨 볼 만한 포인트들을 하나 씩 짚어가며 각 씬들의 독특한 점들을 소개했다. 또한 “지난해 K팝 HOT100 1위의 롱런을 안겨준 ‘이름이 뭐예요?’에 이어 용감한 형제와 다시 손잡았다”라는 말로 타이틀곡 ‘오늘 뭐해’에 대한 설명을 덧붙여미 기대감을 높였다.

이어 “반드시 봐야하는 장면들” 5부분을 선정하고 독자들에게 소개했는데, 첫 번째는 ‘현아의 플래쉬 솔로 샷’이라는 타이틀로 뮤직비디오 처음에 등장하는 현아의 댄스 장면을 언급했다. 현아의 의상과 백댄서들과 함께한 퍼포먼스를 설명하고 “뮤직비디오가 진행될수록 현아는 더욱 유혹적이다”라는 말로 현아의 존재감을 강조했다.

두 번째는 ‘지윤 남자 화장실을 점령하다’라는 제목으로 포미닛 멤버 전지윤의 활약상을 담았다. 뮤직비디오 속 과감한 제스처뿐만 아니라 ‘오늘 뭐해’에서 박력 넘치는 랩을 선보이는 점에도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이 외에도 허가윤이 다른 멤버들에게 우스꽝스럽게 벌을 주는 장면이나 두 댄서들 사이에 있는 남지현의 모습, 그리고 전지윤이 남자 화장실에서 선보이는 코믹한 장면을 ‘반드시 봐야하는’ 뮤직비디오 장면으로 꼽았다.

빌보드는 포미닛에 대해 “데뷔 5년이 되어가는 포미닛은 아직도 팬들에게 보여줄 놀라운 것들이 있다” 라며 이번 앨범에서 새롭게 변신한 포미닛 멤버들의 매력을 다시 한 번 강조했다.

포미닛은 20일 케이블채널 Mnet의 ‘엠카운트다운’을 통해 타이틀곡 ‘오늘 뭐해’를 비롯한 본격적인 컴백 무대를 선보인다. 뮤직비디오에서는 공개되지 않은 퍼포먼스와 화려한 무대 구성, 독특한 패션등으로 완성도 높은 무대를 준비한 것으로 알려져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태연, '깜찍' 좀비
  • ‘아파트’ 로제 귀국
  • "여자가 만만해?" 무슨 일
  • 여신의 등장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