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AM "벌써 데뷔 1주년, 단결력 더 강해졌다"

  • 등록 2023-11-16 오후 3:39:42

    수정 2023-11-16 오후 3:39:42

[이데일리 스타in 김현식 기자] 그룹 &TEAM(앤팀)이 데뷔 1주년을 앞둔 소감을 밝혔다.

&TEAM은 16일 오후 3시 일본 도쿄 롯폰기 힐스 아레나에서 첫 정규 앨범 ‘퍼스트 하울링 : 나우’(First Howling : NOW)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국내 취재진에게는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쇼케이스 현장을 공개했다.

이날 후마는 1주년 관련 얘기가 나오자 “시간이 정말 빠르다고 느낀다”고 운을 뗐다. 이어 “오디션을 거친 팀이라 팀워크와 서로를 존경하는 부분이 원래 팀의 강점이었는데 1년간 활동하면서 하나의 퍼포먼스를 만드는 단결력이 더 강해졌다는 생각이 든다”고 했다.

하루아는 “각자의 강점과 스타일, 그리고 매력을 찾는 시간이기도 했다”고 돌아봤다. 마키는 “데뷔 초엔 눈앞에 닥친 일을 하나하나 소화하기 급급했는데 이젠 작품을 내 것으로 소화해낼 수 있는 능력이 생겼다”고 말을 보탰다. 이어 “녹음할 때 디테일한 부분을 스스로 바꿔보기도 한다”고 덧붙였다.

&TEAM은 하이브가 일본 법인 하이브 레이블즈 재팬을 통해 제작해 지난해 11월 론칭한 팀이다. 데뷔 프로젝트 ‘앤 오디션 - 더 하울링 -’(&AUDITION - The Howling -)을 통해 탄생했다. 팀에는 의주, 후마, 케이, 니콜라스, 유마, 조, 하루아, 타키, 마키 등 9명의 멤버가 속해 있다. 멤버 중 7명이 일본인이고 의주와 니콜라스는 각각 한국과 대만 출신이다.

‘퍼스트 하울링 : 나우’는 세계를 향한 출발선에 선 &TEAM의 이야기를 주제로 다룬 앨범이다. 신곡들과 기존 미니앨범에 담았던 곡들을 한 데 엮어 18개의 트랙으로 구성했다. 타이틀곡은 파워풀한 록 사운드가 돋보이는 곡인 ‘워 크라이’(War Cry)다. 한국어 버전이 존재하는 트랙은 ‘워 크라이’를 포함해 4개 트랙이다. 피지컬 음반과 전곡 음원은 전날 발매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한강, 첫 공식석상
  • 박주현 '복근 여신'
  • 황의조 결국...
  • 국회 밝히는 '하니'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