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에스엠엔터테인먼트(SM) 신인 보이그룹 라이즈(RIIZE)의 프롤로그 싱글 ‘메모리즈’(Memories)가 베일을 벗었다.
라이즈는 21일 오후 6시 멜론, 스포티파이, QQ뮤직 등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프롤로그 싱글 ‘메모리즈’ 음원을 공개했다. 유튜브 SMTOWN 채널 등을 통해 ‘메모리즈’ 뮤직비디오도 동시에 선보였다.
히트메이커 켄지(KENZIE)가 작업에 참여한 ‘메모리즈’는 과거의 향수를 자아내는 신시사이저와 기타 사운드가 돋보이는 곡이다. 멤버들이 같은 꿈을 꾸며 연습한 추억을 간직하면서, 더 큰 세계를 향해 첫발을 내딛는 순수한 젊음을 가사에 표현, 라이즈로서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상징적인 곡이다. 듣는 내내 벅차오르는 감정이 몽글몽글 솟아나는 곡이다.
더불어 이번 뮤직비디오는 소년들의 자유로운 성장 스토리를 콘셉트로 제작, 미국 LA·사우전드 오크스·페리스 지역에서 올로케이션으로 촬영된 만큼, 곡의 밝은 분위기와 어울리는 광활한 자연을 배경으로 데뷔 전 설렘을 간직한 채 우정을 나누는 라이즈의 내추럴한 모습을 담아 시선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라이즈는 그룹명에 ‘성장하다’(Rise)와 ‘실현하다’(Realize)는 뜻의 영단어를 더해 ‘함께 성장하고 꿈을 실현해 나아가는 팀’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라이즈는 내달 4일 첫 싱글앨범 ‘겟 어 기타’(Get A Guitar)로 데뷔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