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vN ‘수미네 반찬’은 해외식문화가 유입됨으로써 잠시 조연으로 물러났던 반찬을 다시 우리의 밥상으로 옮겨오자는 취지로 시작된 전무후무 ‘반찬’ 전문 요리 예능 프로그램이다. 지난 2018년부터 2020년까지 약 2년 동안 매주 평일 저녁 시청자들의 저녁 반찬을 책임진 ‘수미네 반찬’이 2021년 설날 특집을 시작으로 시청자들의 밥상을 위해 다시 모였다.
특히 지난 12월 방송에서는 연말을 맞이해 그리웠던 집밥의 표본으로 홈파티 한상을 비롯한 다양한 반찬이 공개돼 이목을 끌었다.
방송을 앞두고 ‘수미네 반찬’ 제작진이 공개한 예고편에는 ‘수미쌤이 불편해하는 게스트’라는 자막이 눈길을 끈다. 바로 김수미와 한 식구가 된 배우 서효림이 ‘수미네 반찬’의 게스트로 등장하는 것. 레시피 전수를 앞두고 “못하면 나가라”라고 강하게 며느리에게 제동을 거는 김수미와시종일관 미소를 잃지 않고 여유를 보이는 서효림의 미묘한 모습이 대비를 이뤄 어느 때보다 돋보이는 관전 포인트가 생길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설날 특집’으로 채워지는 다음 주 방송에서는 설날이라면 누구나 챙길만한 음식, 온 가족이 별미로 함께 먹을 메뉴 등 지난 파티 부럽지 않은 다채로운 레시피가 소개될 전망.
tvN ‘수미네 반찬: 엄마가 돌아왔다’는 오는 2월 11일(목) 저녁 7시 20분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