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스타in 김현식 기자] 프로젝트 보컬그룹 비디유(B.D.U·제이창, 승훈, 빛새온, 김민서)가 정식 데뷔작 발매일을 확정했다.
10일 소속사 오르카뮤직에 따르면 비디유는 오는 26일 첫 번째 미니앨범 ‘위시풀’(Wishpool)을 발매한다.
비디유는 지난 3월 종영한 Mnet ‘빌드업 : 보컬 보이그룹 서바이벌’(이하 ‘빌드업’) 우승팀이다. MBC ‘언더나인틴’과 Mnet ‘보이즈 플래닛’을 거친 제이창, 그룹 CIX 멤버 승훈, 그룹 몬트(M.O.N.T) 멤버 빛새온, MBN ‘디 오리진 - 에이, 비, 오어 왓?’(THE ORIGIN - A, B, Or What?) 출신 김민서 등 4명으로 이뤄졌다.
프로그램에서는 ‘훈민제빛’이란 팀명을 내걸고 활약했다. 정식 팀명인 비디유(B.D.U)는 ‘보이즈 디파인 유니버스(Boys Define Universe)’의 약자다. ‘각기 다른 개성을 가진 4명이 모여 새로운 유니버스를 창조해나간다’는 의미를 담았다.
비디유는 지난달 11일 일본 지바현에서 펼쳐진 K컬처 페스티벌 ‘케이콘 재팬 2024’(KCON JAPAN 2024) 무대에 올라 팬들과 만났다. 오르카뮤직은 “첫 앨범을 내는 비디유가 어떤 음악과 무대로 가요계를 뒤흔들지 기대해달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