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타 팬덤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만들어가는 글로벌 스타 팬덤 애플리케이션 ‘스타플레이’는 지난 9월 1일부터 9월 15일까지 총 2주간 ‘추석 특집! 한복이 잘 어울리는 아이돌’이라는 주제로 투표를 실시했다.
전 세계를 강타하고 있는 K-팝 및 K-콘텐츠 인기에 힘입어 우리 고유의 문화 역시 뜨거운 화제를 모으고 있다. 특히 ‘우리 문화의 정수’로 꼽히는 한복은 K팝 스타들에 의해 재조명되어 국내는 물론 글로벌 팬들을 매료시키며 이른바 ‘한복 열풍’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탄성을 자아낼 만큼 완벽한 한복 맵시로 고전의 아름다움을 잘 나타낸 아이돌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투표에서 ‘월드 와이드 아티스트’ 블랙핑크의 지수가 총 45.73%의 득표율로 ‘추석 특집! 한복이 잘 어울리는 아이돌’ 1위를 차지했다.
블랙핑크의 지수는 독보적인 비주얼과 다재다능한 매력으로 전 세계를 사로잡은 ‘글로벌 워너비 아이콘’이다. 러블리한 외모와 고급스러운 분위기로 가요계 대표 비주얼로 꼽히는 지수는 시선을 압도하는 아우라와 감각적인 패션 센스로 유행을 선도하며 명실상부 ‘글로벌 트렌드 세터’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세계적인 브랜드의 글로벌 앰배서더로 활약하는 것은 물론 SNS에서 지수가 착용한 아이템은 유행하거나 품절되는 등 본업인 음악뿐 아니라 패션계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지수는 지난 8월에 공개한 싱글 ‘Pink Venom’의 뮤직비디오에서도 한복을 입고 거문고를 연주하는 모습으로 단아하면서도 강렬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지수는 이번에도 한국의 전통미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스타일을 고운 자태로 완벽하게 소화해 전 세계 팬들의 찬사를 받는 동시에 한복의 아름다움을 뽐내 한국 전통문화의 미적 가치를 세계에 알렸다.
지수가 속한 블랙핑크는 16일 정규 2집 ‘BORN PINK’를 발표하고 다시 한번 글로벌 음악 시장을 정복할 예정이다.
지수에 이어 강다니엘이 25.82%의 득표율로 2위를 차지했다. 눈부신 비주얼과 훤칠한 피지컬을 지닌 강다니엘은 한복이 잘 어울리는 스타로 손꼽힌다. 강다니엘은 넓은 어깨와 긴 다리, 소멸할 듯한 작은 얼굴로 한복의 멋을 선보이는 동시에 매력을 선보여 많은 사랑을 받았다. 그리고 그룹 EXO의 디오, 그룹 CIX의 배진영이 각각 3,4위에 이름을 올렸다. 해당 투표의 결과는 글로벌 스타 팬덤 애플리케이션 ‘스타플레이’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스타플레이에서는 오는 9월 29일까지 ‘빠져나올 수 없는 반전 매력 아이돌’을 주제로 별별 랭킹 투표를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