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스타in 김현식 기자] 어도어가 홍콩 출신 스타 배우 양조위의 뉴진스 뮤직비디오 출연 성사 비화를 밝혔다.
양조위는 뉴진스가 20일 유튜브에 공개한 신곡 ‘쿨 위드 유’(Cool With You) 뮤직비디오에 깜짝 출연했다. 양조위는 그리스 신화 ‘프시케와 에로스’ 에피소드를 재해석한 뮤직비디오에서 모델 겸 배우 정호연과 연기 호흡을 맞췄다. 어도어는 뮤직비디오 공개 전까지 양조위의 출연 사실을 베일에 감춰뒀다.
이와 관련해 어도어는 “양조위 섭외는 민희진 총괄 프로듀서가 직접 나서서 성사시켰다”고 설명했다. 이어 “민 총괄 프로듀서가 지인을 통해 양조위에게 시나리오를 전달했고, 뮤직비디오 스토리를 확인한 양조위는 분량과 상관없이 매력적인 캐릭터에 끌려 ‘노 개런티’로 출연했다”고 부연했다.
뮤직비디오 연출을 맡은 신우석 감독과 민 총괄 프로듀서는 “비록 짧은 등장이지만 카리스마 있고 존재감 있는 배우가 꼭 등장했으면 했고, 고민 끝 양조위를 떠올렸다”고 전했다. 더불어 “양조위는 짧게 등장하는 역할임에도 사전부터 시나리오를 꼼꼼히 분석해 뮤직비디오 속 백발 스타일링을 직접 제안하는 등 열의를 보였다. 또한 현장에서 대배우 명성에 걸맞게 최선을 다하는 모습으로 스태프들의 찬사를 받았다”고도 했다.
양조위는 어도어를 통해 “좋은 인연이 닿았고, 한국 팬분들께 자그마한 선물을 드리고 싶었다”고 전했다. 아울러 정호연은 “평소 뉴진스와 양조위의 팬이었다”며 “모든 스태프 한 분 한 분이 힘을 모아 즐겁게 촬영했다. 보시는 분들에게도 그 즐거운 에너지가 전달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뉴진스는 21일 오후 1시 각종 음악플랫폼을 통해 ‘쿨 위드 유’를 비롯해 총 6곡을 담은 새 미니앨범 ‘겟 업’(Get Up) 전곡 음원을 발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