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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룹 엑소 시우민이 데뷔 10년 만에 발매한 첫 솔로앨범 ‘브랜드 뉴’로 이루고 싶은 목표를 이같이 밝혔다.
시우민은 26일 진행된 첫 솔로앨범 ‘브랜드 뉴’ 발매 기념 온라인 기자간담회에서 “데뷔 10년 만에 발표하는 솔로앨범”이라고 운을 떼며 “어릴 때부터 즐겨듣고 좋아했던 1990년대부터 2000년대 초반의 음악을 시우민만의 스타일로 표현한 곡들로 채웠다. 과거의 향수가 떠오르는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만날 수 있을 것”이라고 새 앨범에 대해 소개했다. 이어 “온전히 내 취향이 담긴 앨범”이라며 “키워드가 선물인데, 이번 앨범을 선물상자 안에 가득찬 시우민이라고 표현하고 싶다”고 덧붙여 설명했다.
시우민은 멤버들 없이 홀로 활동에 대한 부담감은 없냐는 물음에 “책임감이 크더라”면서 “엑소 8명의 몫을 내가 다 해내야 하기 때문에 책임감과 무게감이 8배였다”고 털어놨다. 이어 “멤버들 없이 혼자 잘할 수 있을까란 생각이 끊임없이 들었다”며 “내 앨범을 준비하면서 엑소 멤버들의 솔로앨범을 찾아보곤 했는데, 우리 멤버들이 정말 대단하다는 것을 다시 한번 깨닫는 계기가 됐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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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면서 시우민은 “이번 앨범은 내가 한단계 더 성장하는 터닝포인트가 될 것 같다”고 힘주어 말하며 “‘브랜드 뉴’라는 앨범명처럼 새로운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준비했다. 기대 많이 해달라”고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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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틀곡 ‘브랜드 뉴’는 중독성 있는 훅이 돋보이는 올드스쿨 바이브의 댄스곡이다. 가사에는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새롭게 달라진 모습을 보여주겠다는 다짐을 위트 있게 표현했다. 뮤직비디오 역시 ‘선물’을 테마로 촬영한 밝고 신나는 무드의 영상으로 매력을 더했다.
더불어 NCT 마크가 피처링 및 랩메이킹에 참여한 뉴잭스윙 장르의 ‘하우 위 두’(How We Do), 강렬한 업템포 댄스곡 ‘피드백’, 레트로 감성 발라드 ‘민들레’, 따뜻한 응원을 담은 ‘세레니티’(Serenity)까지 시우민의 다양한 매력이 느껴지는 총 5곡이 수록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