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더식스골프는 오늘(10일) ‘더식스골프 스튜디오 퍼블릭 강남점’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 (사진제공=더식스골프) |
|
새롭게 오픈한 더식스골프 강남점은 미국 PGA Class A 박상민 프로(원장)가 현역 프로선수들의 풍부한 레슨 경험을 토대로 유소년 교육까지 진행하는 골프 전문 스튜디오이다.
박상민 프로는 유명 프로선수들을 대상으로한 광교 R&D센터를 운영하다가, 최근 골프 대중화에 발맞춰 퍼블릭 강남점도 추가로 오픈했다.
그는 미국에서 교습가로 활동하던 중에 모국으로부터 골프 관련 시험평가와 기술지원 등을 위해 설립된 인천 송도의 스포츠산업기술센터(KIGOS GOLF STUDIO)에서 2018년부터 스윙 분석을 담당하게 됐다. 또한, 그는 JLPGA 통산 23승을 기록한 이지희 프로 외 국내ㆍ외의 현역 프로선수들을 교습한 경험과 축적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APA 프로그램을 개발한 바 있다.
박 프로는 유소년 골퍼들에게 골프 레슨뿐만 아니라, 체형에 맞는 전문 트레이닝, 컨디션 관리, 부상방지 및 재활치료, 정신교육 및 심리상담, 골프 매너와 디바이스까지 함께 전수하고 있다. 이외에도 코로나 시대에 맞춰 대중을 위해 유튜브 채널 ‘The 6IX TV’를 통해 골프레슨/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YWCA와 유소년을 위한 골프 아카데미를 계획 중이다.
박상민 프로는 “골프의 불모지였던 대한민국이 골프강국으로 거듭날 수 있었던 것은 선배님들의 땀과 노력의 결실이다. 미래는 K-GOLF의 시대로 우뚝 설 수 있도록 한국 골프에 기여하고 싶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