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에 따르면 한국인 스마트폰(안드로이드 및 iOS) 사용자 표본 조사 결과 지난 1월 쿠팡플레이 앱 사용자 수가 805만명으로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
쿠팡플레이 앱은 지난해 12월 766만명, 지난 1월 805만명의 추이를 보이며 매월 역대 최대 사용자 수를 기록했다. 5.1% 상승한 수치다. 800만명 이상의 MAU는 국내 OTT에선 처음이다.
|
또한 쿠팡플레이는 MLB 월드투어 서울 시리즈 2024의 프레젠팅 파트너로서 총 여섯 경기를 국내에 선보인다. 쿠팡플레이는 MLB 2024 시즌 공식 개막 1차전 티켓이 8분 만에 전석 매진됐다고 밝힌 바 있다.
올해 1월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OTT 앱은 넷플릭스로 1237만명의 사용자를 기록했다. 다음으로 쿠팡플레이 805만명, 티빙 551만명, 웨이브 301만명, 디즈니+ 227만명, U+모바일TV 127만명, 왓챠 73만명이 뒤를 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