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스타in 김가영 기자] 배우 이선균의 비보가 전해지며 일본에도 충격을 안겼다.
| 사진=이데일리DB |
|
현지 매체인 요미우리, 스포니티 아넥스 등은 27일 이선균의 사망 소식을 전했다. 이를 접한 일본 누리꾼들은 “좋아하는 배우였는데 충격이다”, “멋진 배우를 또 잃었다”, “‘커피 프린스’에서 좋아했는데 슬프다”, “‘나의 아저씨’를 좋아하지만 다시 보는 것이 힘들 것 같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경찰당국과 소방당국에 따르면 이선균은 이날 10시 30분께 서울 종로구의 한 공원에 세워진 차량 안에서 의식 없는 채로 발견됐다.
이선균은 올해 A씨의 자택에서 대마초와 케타민 등 마약을 여러차례 투약한 혐의를 받아 총 세 차례 경찰 조사를 받은 바 있다. 이선균은 세 차례 조사에서 모두 혐의를 부인했다.
한편 이선균은 2001년 뮤지컬 ‘록키호러쇼’로 데뷔해 시트콤 ‘연인들’, 드라마 ‘하얀거탑’, ‘커피프린스 1호점’, ‘파스타’, ‘골든타임’, ‘나의 아저씨’, ‘법쩐’ 영화 ‘쩨쩨한 로맨스’, ‘내 아내의 모든 것’, ‘임금님의 사건수첩’ 등 수많은 작품에 출연하며 활약을 펼쳤다.
특히 제72회 칸국제영화제 황금종려상, 제92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 감독상, 각본상, 국제 장편 영화상 등 4관왕에 오른 ‘기생충’에 출연해 해외에서도 주목 받았다. 올해 영화 ‘잠’이 칸국제영화제에 초청되며 가족들과 함께 참석하기도 했다.
2009년 배우 전혜진과 결혼했으며 슬하에 두 아들을 뒀다.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 예방 핫라인 ☎1577-0199 / 희망의 전화 ☎129 / 생명의 전화 ☎1588-9191 /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