템페스트, 음원차트 최상위권 줄세우기… 초동 7만장 기염

  • 등록 2022-09-05 오후 1:45:05

    수정 2022-09-05 오후 1:45:05

(사진=각 음악방송 캡처)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그룹 템페스트(TEMPEST)가 컴백 첫 주 활동을 성공리에 마쳤다.

템페스트(한빈·형섭·혁·은찬·루·화랑·태래)는 지난달 29일 미니 2집 ‘샤이닝 업’(SHINING UP)을 발매하고 5개월 만에 컴백했다.

역대급 파워 청량 에너지로 무장한 템페스트는 지난 1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KBS2 ‘뮤직뱅크’, MBC ‘쇼!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에 출연해 타이틀곡 ‘캔 스탑 샤이닝’(Can’t Stop Shining) 컴백 무대를 꾸몄다.

템페스트는 에너제틱한 퍼포먼스와 생기 넘치는 표정, 반짝이는 아우라를 장착하고 청춘 드라마의 한 장면을 연출했다. 동화처럼 꾸며진 초호화 무대 세팅도 보는 재미를 더했다. 특히 하늘로 날아오르는 듯한 느낌의 에너제틱한 군무와 포인트 안무 ‘튜브 춤’으로 강한 중독성을 유발하며 ‘퍼포먼스 맛집’다운 즐거움을 선사했다.

템페스트는 성적 면에서도 괄목할 만한 기록을 써 내려가고 있다. 타이틀곡 ‘캔 스탑 샤이닝’을 비롯한 미니 2집 전 수록곡이 발매와 동시에 벅스 실시간 차트 2위부터 5위에 진입한 것은 물론, 첫 주 내내 최상위권을 지키며 보다 강력해진 팬덤을 증명했다.

또 국내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에 따르면 템페스트는 데뷔앨범 ‘잇츠 미, 잇츠 위’(It’s ME, It’s WE)에 이어 미니 2집 ‘샤이닝 업’ 또한 초동 판매량 7만장 이상을 기록하며 음반 시장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여기에 ‘캔 스탑 샤이닝’ 뮤직비디오는 공개 5일 만에 1300만뷰를 넘어서며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뿐만 아니라 지난 2일 진행된 ‘2022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남자아이돌(신인)’ 부문을 거머쥐며 2022년을 대표하는 신인 아이돌의 존재감을 빛냈다.

신보 ‘샤이닝 업’은 시간이 흘러도 변하지 않는 ‘빛’을 주제로 끝도 없이 반짝이는 청춘의 에너지와 감성을 담은 앨범으로, 여름에 피어난 사랑과 희망을 노래한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시선집중 ♡.♡
  • 몸짱 싼타와 함께 ♡~
  • 노천탕 즐기는 '이 녀석'
  • 대왕고래 시추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