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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골프장은 “1박2일 패키지 상품과 한국프로골프협회(KPGA)의 프로선발전 및 스릭슨투어 예선 대회, 골프장의 직원 숙소 임차료 등으로 인해 올해 상반기(1~6월) 동안 김천시 지역 상권에 약 20억원 가량의 현금 지출 효과를 가져다준 것으로 집계됐다”고 자체 조사 결과를 공개했다.
포도CC는 “올해 6개월 동안 골프장의 순수 1박2일 패키지 상품만을 이용한 내장객 수는 작년 같은 기간 1426명보다 무려 7.9배 늘어난 1만1326명이 입장했고 고객 전원은 김천 시내의 숙박시설을 이용했다”면서 “또 이들이 상반기 동안 김천시 내 호텔과 펜션 등의 숙박시설을 이용한 객실 수는 5643실(2인1실 기준)에 달했으며 숙박시설에서 지출한 금액은 5억4000만원, 음식점 등에서 지출한 비용은 4억8000만원으로 총 10억2000만원이었다”고 밝혔다.
6월까지 지출한 비용은 지난해 동기 1억2200만원보다 8.4배 증가했고, 지난해 연간 총지출액인 9억8000만원보다 많은 액수라는 게 골프장의 설명이다.
이를 합산하면 올해 상반기 포도CC가 김천시 지역 상권에 파급시킨 경제효과는 18억7000만원+α다. 알파(α)는 4만~5만여 명의 일반 내장객들이 김천시내에서 지출하는 비용으로 이를 모두 포함하면 최소 20억원 이상의 파급 효과를 낸 것으로 분석했다.
김천 포도CC는 27홀 규모로 편안하면서도 도전적인 샤인·포도·자두의 3개(각 9홀) 코스로 이뤄졌다. 최근 1년 동안 KPGA 프로선발전(3회)과 투어프로선발전(2회), 스릭슨투어 예선전(20회), KPGA 퀄리파잉토너먼트(1회), KPGA 시니어투어(1회), 한국미드아마추어골프연맹(1회) 등 총 28회의 각종 대회를 치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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