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타 팬덤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만들어가는 글로벌 스타 팬덤 애플리케이션 ‘스타플레이’는 12월 14일부터 12월 28일까지 총 2주간 ‘2024년의 주인공! 기대되는 용띠 아이돌’이라는 제목으로 투표를 실시했다.
2024년 갑진년은 동쪽을 수호하는 사신 ‘청룡’의 해이다. 다가오는 ‘푸른 용의 해’를 맞아 2024년 더 높게 비상할 ‘2000년생’ 용띠 아이돌스타들에 대한 관심이 쏠리고 있는 가운데 글로벌 K-팝 팬들에게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는 ‘월드 와이드 아티스트’ 그룹 NCT의 런쥔이 마지막까지 치열한 접전 끝에 총 48.98%의 득표율로 ‘2024년의 주인공! 용띠 아이돌’ 1위를 차지했다.
NCT의 런쥔은 청순한 비주얼 외모는 물론 뛰어난 보컬과 춤 실력을 겸비한 대표적인 ‘올 라운드’로 전방위에서 빛나는 활약을 펼치고 있는 용띠 아이돌이다. 뛰어난 보컬 실력으로 그룹에서 공식 메인보컬 포지션을 담당하고 있는 런쥔은 청아하고 맑은 특유의 미성 보이스와 높은 고음도 안정적으로 소화하는 수준급 가창력으로 장르를 불문하고 다채로운 곡들을 완벽하게 소화한다.
댄스 실력 또한 수준급이다. 주 포지션이 보컬임에도 파워풀 하면서도 수려한 춤선으로 무대에서 눈길을 끈다. 과거 발레를 배우기도 한 런쥔은 뛰어난 완급조절과 박자감과 디테일을 살리는 탁월한 춤 실력으로 무대에서 독무를 선보이며 팬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 내기도 했다.
런쥔의 뛰어난 음악적 재능은 이뿐만이 아니다. 지난 12월 20일, 유튜브 채널의 토크쇼 ‘너의 밤은 안녕하니’의 게스트로 출연한 런쥔은 본인이 직접 작사와 작곡에 참여한 미공개 곡 ‘take your time’을 공개하며 싱어송라이터의 면모까지 선보였다. 이처럼 완벽한 ‘육각형 재능의 올 라운드 아티스트’ 이미지를 공고히 한 런쥔은 2024년 앞으로 더욱 승승장구할 용띠 아이돌스타로서 기대를 한몸에 받고 있다.
런쥔에 이어 같은 그룹인 NCT의 재민이 44.54%의 득표율로 2위를 차지했다. 만찢남 비주얼로 수많은 소녀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는 재민은 탁월한 리듬감이 돋보이는 랩 실력과 뛰어난 댄스 실력으로 무대에서 매번 시선을 사로잡는 완벽한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3, 4위에는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수빈, NCT의 제노가 각각 이름을 올렸다. 해당 투표의 결과는 글로벌 스타 팬덤 애플리케이션 스타플레이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스타플레이에서는 오는 1월 11일까지 ‘2024년이 가장 기대되는 05년생 아이돌’을 주제로 별별 랭킹 투표를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