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뛰어난 편의성과 다양한 장르, 짧은 분량 등의 특징을 내세운 ‘웹드라마’가 젊은 층을 중심으로 그 인기를 더욱 넓히며 열풍을 더하고 있다. 웹드라마의 삽입되는 OST 또한 각종 음원 차트 상위권에 랭크되며 막강한 인기와 파급력을 자랑한다.
듣는 순간 드라마의 장면이 재생될 만큼 극의 몰입도를 한층 높여주었던 큰 사랑을 받은 웹 드라마 OST 곡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투표에서 ‘글로벌 대세’ NCT U의 ‘New Love (Sung by 도영, 재현)’가 총 56.87%의 압도적인 득표율로 ‘기억 조작! 최고의 웹드라마 OST’ 1위를 차지했다.
NCT의 두 보컬리스트 도영과 재현은 청량한 멜로디에 어울리는 산뜻하고 시원한 보컬로 드라마에 매력을 더했다. 도입부부터 달콤한 중저음 보이스로 마음을 설레게 하는 재현의 보컬과 맑고 청아한 음색을 가진 도영의 탄탄한 보컬이 어우러져 통통 튀는 선율 위에서 조화를 이루며 설렘 가득한 벅차오르는 감정을 리스너들에게 고스란히 전달한다. ‘New Love’는 두근거리는 청춘의 기억을 상기시키는 ‘코리아 하이틴 대표곡’이라는 찬사와 함께, 설렘 가득한 분위기를 고조시키며 시청자들의 몰입도를 한층 높여 드라마를 보는 재미에 듣는 재미까지 충족시켰다.
이어 2위는 펜타곤의 ‘Twenty-Twenty’가 차지했다. ‘Twenty-Twenty’는 동명의 웹 드라마 OST로 펜타곤 키노가 작곡, 펜타곤이 가창에 참여한 곡이다. 이어 3위는 몬스타엑스 기현의 ‘O.M.O.M’, 그리고 EXO 백현의 ‘두근거려 (Beautiful)’가 그 뒤를 이었다. 해당 투표의 결과는 글로벌 스타 팬덤 어플 스타플레이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스타플레이에서는 오는 3월 22일까지 ‘카리스마 폭발! 최고의 걸크러쉬 노래’라는 주제로 스타플레이리스트 투표를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