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들은 7일 오전 KBS 신관 국제회의장에서 녹색 생활을 주제로 한 프로젝트 `초록별이 되는 꿈!` 제작발표회를 열고 에코송 `초록별의 노래`를 공개했다.
이 곡은 KBS 2FM `이현우의 음악앨범` 홈페이지를 통해 360여 명의 청취자가 보내온 가사를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심현보가 곡의 멜로디를 작곡했고 이현우와 정인이 가창했다.
`초록별의 노래`는 모던락 장르의 경쾌한 분위기이면서도 사회적 메시지를 담고 있어 듣는 이의 가슴을 울린다.
이어 "특히 청취자분들과 같이 진행하면서 우리가 모두 환경 문제에 대해 한 번 더 고민해볼 수 있었기 때문에 더욱 의미 있었던 것 같다"며 "개인적으로 만족할 만한 곡이 나왔다"고 덧붙였다.
정인은 "평소 환경에 대해 관심이 많았는데 제가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사실에 정말 기뻤고 좋은 분들과 작업해 감사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에코송 `초록별이 되는 꿈!`은 녹색생활 활성화를 위한 사회적 분위기 조성 및 국민의 실질적인 참여 계기 마련을 위해 `이현우의 음악앨범`과 환경부가 공동 캠페인으로 진행됐다.
한편 `초록별의 노래`는 이날 유튜브와 국내 주요 온라인 음악 사이트를 통해 발매됐으며 음원 수익금은 전액 환경단체에 기부될 예정이다.